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뉴진스 열풍 ing…스포티파이·빌보드 차트 상승세 [MK★뮤직차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진스(NewJeans)가 또 한 번의 신기록을 달성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16일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아티스트’ 정상에 올랐다. 이 차트 1위에 등극한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처음이다.

데뷔 앨범 ‘New Jeans’에 수록된 ‘Attention’, ‘Hype Boy’, ‘Cookie’, ‘Hurt’가 지난 15일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 1~4위를 점령하면서 뉴진스는 이 차트 1~4위를 휩쓴 최초의 걸그룹이 된 바 있다. 16일 차트에서도 4곡 모두 순위를 지켰으며, 특히 ‘Attention’과 ‘Hype Boy’는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에서 16일 연속 1, 2위를 유지했다.

매일경제

뉴진스(NewJeans)가 또 한 번의 신기록을 달성했다. 사진=어도어


‘Attention’, ‘Hype Boy’는 글로벌 차트에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Attention’은 지난 11일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에 176위로 진입했고 16일에는 126위에 안착했다.

‘Hype Boy’는 지난 14일 이 차트의 183위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16일에는 145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한편,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이사가 수장으로 있는 어도어(ADOR)의 신인 걸그룹이다. 멤버 전원이 10대로 구성된 뉴진스는 음악, 안무, 비주얼 등 모든 콘텐츠에서 꾸밈 없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한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