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스포츠계 샛별·유망주 소식

대한자동차경주협회, '2022 하나은행 서울 E-프리' 현장에 유소년 유망주 레이서 초청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유소년 드라이버 견학 프로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주상기자]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협회장 강신호)가 지난 13일과 14일 서울 잠실종합경기장 일대에서 펼쳐진 ‘2022 FIA 포뮬러E 챔피언십 하나은행 서울 E-프리’ 현장에 유소년 유망주 레이서들을 초청하는 등 뜻 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미래의 레이스를 찾은 미래의 챔피언 꿈나무들은 국제대회를 관람하며 꿈을 다졌다. 이번 행사에 강신호 협회장은 유소년들 맞아 현장에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유망주들은 해외 유명 레이싱팀과 오피셜 등을 옆에서 지켜보며 잊을 수 없는 생생한 체험을 경험했다. 이번 대회는 역대 100번째 경기여서 더욱 뜻이 깊었다.

협회는 14일 올 시즌 카트 챔피언십 노비스 클래스 종합 선두를 달리며 차세대 간판 여성 드라이버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송예림양(15세), FIA 카팅 아카데미 한국 대표로 선발된 이규호군(만13세), 초등학교 카트 레이서로 활동중인 이민재군(만10세) 등 카트 선수 3명과 국내 유일의 포뮬러 종목인 KF1600에서 활약중인 안도현군(만18세), 중학생 포뮬러 참가자로 눈길을 모은 송하림군(만14세) 등 중고교생 드라이버 5명을 대상으로 잠실주경기장 일대 대회 현장을 돌아보는 특별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들 유망주들은 경기 관람은 물론 일반 관람객 접근이 차단된 포뮬러E팀이 경기를 준비하는 피트와 패독, 그리드 등 대회 현장 곳곳을 돌아보며 전세계 최고 등급 경기를 운영하는 드라이버와 전문가들의 움직임을 생생하게 견학했다.

강신호 협회장은 “미래의 레이스라 불리는 포뮬러E 현장에서 한국 모터스포츠의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 선수들을 초청할 수 있게 매우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며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국제 대회 현장을 지켜보며 꿈을 키울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국제자동차연맹 FIA와 함께 이번 대회의 레이스 승인과 임시 시가지 서킷 인증 등 공인 업무, 레이스 진행 오피셜 조직 등을 담당했다.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