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U-20 여자 축구의 아쉬운 패배…나이지리아에 0대1 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U-20 여자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U-20 여자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20세 이하(U-20) 여자 축구대표팀이 나이지리아에 패했다.

황인선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5일(한국시간) 코스타리카 알라후엘라의 알레한드로 모레라 소토 경기장에서 열린 2022년 국제축구연맹(FIFA) U-20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C조 2차전에서 나이지리아에 0대1로 석패했다.

1차전에서 강호 캐나다를 2대0으로 격파한 상승세가 이어지지 않았다. 1승1패 승점 3점을 기록하며 C조 2위가 됐다. 나이지리아가 2승 승점 6점 선두다. 프랑스-캐나다전은 아직 치러지지 않았다.

한국은 사실상 파이브백을 앞세워 나이지리아 공격을 잠재웠다. 전반은 0대0. 후반 공격 강화를 위해 포백으로 전술을 바꿨다. 막판까지도 팽팽했다. 하지만 후반 38분 에스더 오니에네지데의 슈팅에 결승골을 내줬다.

황인선 감독은 "후반에는 우리도 승리를 가져가야 하는 입장이라 4-3-3으로 바꾸고, 공격적으로 전방 압박을 시도했다"면서 "프랑스전이 남아있다.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잘 치러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