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연재] 세계일보 '우리가 몰랐던 과학 이야기'

여름철 꼭 필요한 모기 퇴치 아이템 ③ [우리가 몰랐던 과학 이야기] (257)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출처=https://activegearreview.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충망으로 출입구를 다 막고, 퇴치기를 사용해도 어느 순간 물고 사라져버린 모기! 빨갛게 부어오르는 것은 물론이고 가려움을 동반하는데요. 한번 긁어서 해결되는 가려움증이 아닌데요.

반복해서 긁다 보면 어느새 상처가 생기고 피가 납니다. 모기에 물려 가여운 증상을 가라앉혀주는 기계가 등장했습니다.

◆모기에 물렸다면 가려움증 제거기

세계일보

출처=https://activegearreview.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트 헬퍼’(사진)라고 불리는 이 기계는 모기에 물린 곳에 써 가려움증을 제거해주는 것인데요.

원리는 간단합니다. 모기가 피를 빨아먹을 때 분비되는 혈액 응고 방지 물질인 히루딘을 제거하는 히스타민이 나오도록 열을 가해 피부 및 혈관을 확장시키는 것입니다.

사용방법 또한 간단한데요. 모기에 물린 곳에 펜처럼 생긴 바이트 헬퍼를 10초 정도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모기에 물려 간지럽다면, 긁지 마시고 바이트 헬퍼로 가볍게 눌러주세요!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모기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술이 발달하면서 과거와 달리 취향과 생활 패턴에 맞춰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살 수 있게 되었는데요.

즐거운 휴가지에서 모기에 물려 온종일 고생하지 말고, 이번 여행에는 퇴치용품을 미리미리 챙겨가는 건 어떨까요? 퇴치용품으로 맛있는 바비큐 파티도, 여유로운 하룻밤도 모기 걱정 없이 즐기시기 바랍니다.

한화솔루션 블로거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