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연예계 루머와 악플러

[팝업★]뉴진스, 데뷔 10일 만에 악플러 법적 대응 선언..선정성 논란 정면 돌파(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뉴진스/사진=민선유기자



[헤럴드POP=천윤혜기자]그룹 뉴진스가 데뷔 10일 만에 악플러를 향해 법적 대응을 알렸다.

10일 뉴진스의 소속사 어도어는 공식 SNS를 통해 "뉴진스의 권익을 침해하는 위법 혐의 사례에 대한 제보 접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린다"는 글을 남겼다.

이어 "당사는 뉴진스 및 당사 콘텐츠와 관련한 악의적 비방,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등의 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할 방침"이라며 제보를 당부했다.

그러면서 "당사는 팬 여러분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증거 자료를 바탕으로 악성 행위자들에게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선처와 합의는 없음을 알려드린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진스는 지난 1일 데뷔 앨범 'New Jeans'를 발매, 데뷔곡 'Attention'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에서 처음 선보인 걸그룹으로 데뷔하자마자 음원 차트에서 정상을 찍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하지만 뉴진스에 대한 선정성 논란은 데뷔 전부터 따라다녔다. 미성년자인 멤버들이 과한 노출 의상을 입었기 때문. 또한 일각에서는 로리타 콘셉트라는 추측까지 제기되며 이와 관련된 악플이 이어졌다.

이에 결국 뉴진스 측은 데뷔 10일 만에 법적 대응이라는 카드를 꺼내들게 됐다. 근거 없는 추측과 허위사실에 대한 정면돌파 의지로 보인다.

이하 어도어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어도어입니다.

뉴진스의 권익을 침해하는 위법 혐의 사례에 대한 제보 접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뉴진스 및 당사 콘텐츠와 관련한 악의적 비방,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등의 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할 방침입니다.

악성 게시물 등 위법 혐의 사례를 발견하신 경우 어도어 법적 대응 공식 계정으로 제보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하단에 안내드리는 위법 혐의 사례 접수 양식에 맞춰 제보해주시면 더욱 신속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뉴진스에 대한 악성 게시물 등 위법 사례 발견 시 적극 제보해 주십시오.

당사는 팬 여러분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증거 자료를 바탕으로 악성 행위자들에게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선처와 합의는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팬 여러분의 아낌없는 응원과 관심에 늘 감사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