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방탄소년단 뷔가 드라이브 브이로그(V log)로 4주만에 16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브이로그 강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지난 7월 9일 뷔는 BTS의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TV'를 통해 디자인과 자막 모두 직접 참여한 '[#BTS_VLOG] V | DRIVE VLOG'를 공개했다.
52분에 달하는 긴 분량임에도 뷔의 영상은 만 하루 만에 810만뷰를 돌파하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브이로그’ 1위에 등극했고, 가장 많은 153만 '좋아요'를 받았다.
이는 'BANGTANTV'에서 올해 공개된 멤버들의 브이로그 중에서도 최고 기록이다.
8일 현재 1605만 조회수를 기록 중인 ‘DRIVE VLOG’는 올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한국 브이로그 중 유일하게 1000만뷰를 돌파하며 조회수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역대 K팝 브이로그 조회수 톱5 중 뷔의 영상들은 각각 1, 3, 5위에 올라있다.
1위는 2년 전 BTS의 첫 장기휴가 기간에 올라온 브이로그 ‘나른한 뷔의 신나는 휴가’ 영상으로, 2048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뷔는 절친 우가팸과 바다여행을 떠나고 피씨방에 들러 게임을 하거나 반려견 탄이와 함께 즐거운 한 때를 보내는 등 20대 청년 ‘김태형’의 일상을 팬들과 공유했다.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찍어 인터넷에 공유하는 ‘브이로그’는, 화려한 화장과 의상을 지워내고 보다 소탈한 실제 모습으로 팬들과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스타들에게도 크게 각광 받고 있는 콘텐츠다.
공개 4주만에 역대 랭킹 3위에 오른 ‘DRIVE VLOG’ 역시 잠에서 막 깬 얼굴이라고 믿어지지 않는청순한 비주얼과 평소 듣는 음악의 폭을 알게 하는 다양한 장르의 BGM이 뷔와 함께 하는 드라이브의 감성을 끌어 올렸다.
역대 5위로 1210만 조회수를 기록 중인 ‘FlyToMyRoom’ 영상까지 뷔의 3개의 브이로그가 모두 1000만뷰를 돌파했다. 뷔는 메이크업 없는 민낯에도 빛나는 ‘세계미남 서열 1위’의 미모와 풍부한 뮤직 플레이리스트 등 브이로그 기본개념에 충실한 영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