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게임 크리에이터 챌린저스’ 이벤트를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게임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이들에게 창의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틱톡 게임 코리아 계정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리그오브레전드와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라이브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또한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도 선사할 예정이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생존 및 킬 포인트로 합산되는 팀별 매치 포인트로, 리그오브레전드는 예선의 경우 단판, 준결승은 3판 2선, 결승전은 5판 3선 승부로 토너먼트 우승자를 선정한다. 게임 별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금 및 게임 아이템을, 게임 팬들에게는 대회 관련 하이라이트 영상 콘텐츠와 추첨을 통한 상품 등 풍성한 볼거리와 혜택을 제공한다.
틱톡 관계자는 “틱톡은 게임 크리에이터와 게임 콘텐츠를 즐기는 사용자들이 틱톡 안에서 함께 소통하며 재미있는 콘텐츠를 적극 즐길 수 있는 ‘놀이터’가 되고자 한다”며, “이번 게임 크리에이터 챌린저스를 통해 틱톡을 다양한 게임 크리에이터는 물론 지금까지 몰랐던 게임 장르와 콘텐츠 등을 발굴할 수 있는 장으로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틱톡은 지난 4월 처음으로 틱톡 게임 크리에이터가 모여 치열한 대결을 펼친 ‘게임 크리에이터 챌린저스’를 진행한 바 있다. 현재 틱톡 내 #게임크리에이터대전 해시태그는 누적 조회수 6,380만 회를 기록하는 등 게임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얻고 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