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부천시, 코로나19 재유행 초읽기...개인 방역수칙 준수 강조

더팩트
원문보기

부천시, 코로나19 재유행 초읽기...개인 방역수칙 준수 강조

속보
트럼프 유럽 관세 보류, 미증시 일제 랠리…다우 1.21%↑

6일 확진자수 전두 대비 83% 증가.."오미크론 하위변이 국내 우세종화 빨라지고 있어"

부천시는 7일 코로나19 재유행 예방을 위해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더팩트 DB

부천시는 7일 코로나19 재유행 예방을 위해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더팩트 DB


[더팩트 | 부천=안순혁 기자] 경기 부천시는 7일 코로나19 재유행 예방을 위해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6일 0시 기준 확진자 발생수는 274명으로 1주전 대비 83%가 증가했다. 지난 5월 24일 이후 6주 만에 최다 확진자가 발생한 것이다.

시는 재유행을 대비하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하기 △올바른 마스크 착용하기 △흐르는 물에 30초 비누로 손씻기 △1일 3회 10분 이상 환기 △1일 1회 이상 주기적 소독 △사적 모임의 규모와 시간은 가능한 최소화 하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지킬 것을 요청했다.

특히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검사·진료·처방이 한 곳에서 가능한 '원스톱 진료기관'을 활용해 코로나19 증상 발생 시 진료받고 집에 머물며 타인과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강조했다.

이한종 감염병관리과장은 "오미크론 하위변이는 면역회피력이 높아 폐를 쉽게 공격할 수 있어 위중증 우려가 높고 국내 우세종화가 빨라지고 있다"며 "코로나19 재유행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개인이 경각심을 갖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