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블랙핑크 19억뷰, 매분 매초 자체 기록 넘어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사진제공 : 소속사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CBC뉴스] 그룹 블랙핑크 '뚜두뚜두'(DDU-DU DDU-DU) 뮤비 유튜브 조회수가 19억 뷰를 넘어섰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3일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9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4시 2분쯤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19억 뷰를 넘었다. 지난 2018년 6월 15일 공개된 지 약 4년 만이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이자 최고 조회수"라고 설명했다.

'뚜두뚜두'는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유튜브에서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 최고,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매분 매초 자체 경신하고 있다.

'뚜두뚜두'는 2019년 11월에 첫 10억 뷰 금자탑을 쌓은 이래 지금까지 3~5개월 단위로 억대 뷰 앞자리 숫자를 갈아치우는 중이다. 이러한 추세라면 올해 20억 뷰 달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뚜두뚜두'는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인기를 끌며 2018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라있다.

음원도 각종 글로벌 차트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국내 차트 '퍼펙트 올킬'은 물론 미국 '빌보드 200'과 '핫 100'에서 각각 40위, 50위에 올라 당시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스트리밍 횟수 5억 회를 돌파했다.

유튜브에서 총 32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241억 회를 넘겼다. 채널 구독자 수는 7500만 명 이상으로 해당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1위를 차지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박현택 기자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