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V리그] 페퍼저축은행, '전 GS칼텍스' 리베로 김해빈 영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8-2019시즌 IBK기업은행 3R 2순위 V리그 데뷔

2019-2020시즌부터 GS칼텍스 활동...6월 30일 자유신분 선수 공시

[이범준]

스포츠W

김해빈(사진: 페퍼저축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W 이범준 기자]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페퍼저축은행이 GS칼텍스에서 자유신분 선수로 공시된 리베로 김해빈을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8~2019 시즌 신인 드래프트 리베로 포지션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김해빈은 IBK기업은행과 GS칼텍스 소속으로 V리그에서 총 3시즌을 소화하며 안정적인 디그와 리시브 능력을 뽐냈다.




페퍼저축은행은 김해빈을 영입하면서 취약한 리베로 포지션 보강에 성공했다. 앞서 페퍼저축은행은 이고은 영입에 따른 보상선수로 지난 시즌 리베로를 수행했던 김세인을 한국도로공사로 보내야 했다.




페퍼저축은행 유니폼을 입게 된 김해빈은 "신생구단에서 기회를 받을 수 있게 돼 감사하고,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그 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GS칼텍스 구단에게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형실 감독은 "김세인 선수 이적에 따른 리베로 포지션의 공백을 김해빈 선수와 문슬기 선수가 빈 틈 없이 메워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김해빈 선수가 스피드가 빠르고 볼 디그 코스의 리딩도 좋아 팀 디그 영역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퍼저축은행은 향후에도 신인 지명 등을 통해 팀 구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스포츠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