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와일드카드' 볼터, '6번 시드' 플리스코바 잡았다...생애 첫 윔블던 3회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레나 윌리엄스 이긴 하모니 탄과 16강행 다툼

[이범준]

스포츠W

케이티 볼터(사진: EPA=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W 이범준 기자] 영국의 미녀 테니스 선수 케이티 볼터(세계 랭킹 118위)가 안방에서 열리는 그랜드슬램 대회 윔블던 테니스대회(총상금 4천35만파운드)에 와일드카드로 출전, 6번 시드의 톱랭커 카롤리나 플리스코바(체코, 7위)를 꺾는 파란을 일으키며 3회전에 진출하는 감격을 누렸다.

볼터는 30일(한국시간) 영국 윔블던의 올잉글랜드클럽에서 열린 윔블던 여자 단식 2회전에서 지난해 이 대회 준우승자인 플리스코바를 세트 스코어 2-1(3-6 7-6(4), 6-4)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 주 영국 이스트본에서 열린 여자프로테니스(WTA)투어 500시리즈 로스시 인터내셔널 2회전에서 플리스코바에 역전승을 거뒀던 볼터는 이로써 2주 연속 톱랭커인 플리스코바를 잡는 기염을 토하면서 32강이 겨루는 3회전 진출을 확정했다.

볼터가 윔블던 3회전에 오른 것도 이번이 처음이고 그의 커리어 전체를 통틀어 그랜드슬램 대회 3회전에 오른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볼터는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내가 이 경기를 이길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하기는 쉽다. 하지만 사실 일주일 전에 경기를 이겼다는 것이 차이를 만든다"고 밝혀 일주일 전 플리스코바를 상대로 거둔 승리가 이날 승리에 도움이 됐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그는 "첫 세트에서 플리스코바가 많은 게임을 가져갈 때 지난 주 경기 때와 같은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그와 함께 경기를 하면서 이스트본에서 그랬던 것처럼 특별히 두 번째 세트에서 내 서브 게임을 지키는 것이 필요했다. 나는 기회를 얻기 위해 애썼고, 그 기회를 얻었다고 느꼈다."고 이날 경기를 돌아봤다.

1996년생으로 180cm의 큰 키에 전형적인 서구 미인형 외모를 지녀 '러시안 뷰티' 마리아 샤라포바(러시아, 은퇴)를 연상시키는 볼터는 현역 선수 시절 테니스 선수로 뿐만 아니라 모델로서도 왕성한 활동을 했던 샤라포바와 마찬가지로 비시즌에 패션과 관련된 공부를 하거나 패션쇼 런웨이에 서기도 했다.

스포츠W

사진: 케이티 볼터 인스타그램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윔블던 16강에 이어 US 오픈 정상에 오르며 일약 테니스 종주국 영국 여자 테니스의 희망으로 떠오른 엠마 라두카누(11위)가 이번 대회 2회전에서 조기 탈락한데다 남자 테니스의 간판 앤디 머레이마저 일찌감치 탈락한 가운데 미녀 테니스 선수인 볼터의 깜작 활약이 펼쳐짐에 따라 그의 활약이 어디까지 이어질 지에 관심이 모아질 전망이다.

볼터는 하모니 탄(프랑스, 115위)을 상대로 생애 첫 윔블던 16강이자 생애 첫 그랜드슬램 16강 진출에 도전한다.

탄은 이번 대회 1회전에서 24번째 그랜드슬램 우승에 도전했던 '테니스 여제' 세레나 윌리엄스(미국)를 꺾은 뒤 2회전에서 사라 소리베스 토르모(스페인, 45위)를 이기고 3회전에 진출했다.

한편 볼터의 3회전 상대인 탄은 타마라 코르파치(독일)와 한 조로 출전할 예정이던 여자 복식은 다리 통증을 이유로 기권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탄이 다리 통증을 이유로 기권했지만 사실은 단식에 집중하기 위해 복식을 포기했다고 볼 수 있는 상황이고, 그 때문에 코르파치가 피해를 입게 됐다.

코르파치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복식 1회전 경기 시작 불과 1시간 전에 문자로 기권하겠다는 의사를 전달받았다"며 "대회 전에 함께 복식에 나가자고 제의한 쪽은 내가 아닌 탄이었다. 전날 3시간 정도 뛰었다고 다음날 경기에 기권한다면 프로라고 볼 수 없다"고 탄을 비난했다.

한 대회에서 단·복식에 모두 출전한 선수가 단식에 전념하기 위해 복식을 기권하는 일은 종종 있는 일이지만 대개 단·복식 모두 4강 이상에 올라 대회 막판 체력적으로 힘들 때 복식 파트너의 양해를 구하고 단식을 기권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저작권자ⓒ 스포츠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