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총선 이모저모

이준석, 安 '20대 총선 패배' 언급에 "2016년에 살고 있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준석 "익명 인터뷰, 무시해야…尹과 불화 위한 의도"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9일 안철수 의원이 2016년 총선을 언급하면서 ‘선거 패배에 대한 상처가 있을 것’이라고 언급한 데 대해 “안 의원은 2016년에 살고 계시는가 보다. 평생 즐기십시오”라고 맞받아쳤다.

이데일리

29일 오전 경기도 평택시 해군 제2함대 사령부에서 열린 ‘제2연평해전 승전 20주년 기념식’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분향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이 대표는 경기 평택시에서 열린 제2연평해전 승전 20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전날 언론 인터뷰에서 ‘(이 대표가) 왜 그렇게 날을 세운다고 평가하나’는 질문에 “저도 이해가 가지 않는다. 첫 인연은 선거 때 상대방으로 서로 경쟁한 적이 있다. 지난 2016년 선거 때 저는 3번을 달고 이 대표는 1번을 달고 제가 30%이상 이겼다”며 “본인 나름대로 그때 패배에 대한 상처가 있다든지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제가 다른 분의 마음을 어떻게 알겠나”고 말했다.

두 사람은 지난 2016년 총선에서 서울 노원병 지역구에서 맞붙었다. 당시 안 의원은 국민의당 후보로 나서서 52.33% 득표율로 당선됐다. 당시 새누리당 후보로 나온 이 대표는 득표율 31.32%를 기록했다. 득표 차는 21.01%포인트였다.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이 자신의 면담 요청을 거절하며 ‘앞으로 만남을 요청할 경우 의제나 사유를 사전에 밝혀줄 것’이라고 통보했다는 내용의 보도가 나온 것과 관련 “누군가 의도적으로 대통령실과 당 간에 불화를 일으키기 위해 익명 인터뷰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매번 익명 보도로 튀어나오고 대통령실에서 반박하고 제가 입장 밝혀야 하는 상황이 지방선거 이후로 이어지고 있다”며 “우연한 상황은 아닐 것이라 본다. 국민께서도 익명발 인터뷰는 어지간해선 무시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날 제2연평해전 승전 기념식에 참석한 배경에 대해서는 “2002년 6월29일 많은 국민들이 월드컵에 몰두해 있을 때 서해바다를 지키기 위해 6명의 장병이 전사했다. 무엇보다 천안함 장병은 저와 비슷한 세대이기 때문에 더더욱 마음 아프고 제2연평해전 때 전사하신 장병들은 제 형님뻘 세대기 때문에 더 각별히 마음 쓰인다”고 말했다.

이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전사한 젊은 장병들의 뜻을 우리가 같이 새겼으면 좋겠고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등 다시 한 번 서해 안보에 관심이 증폭되는 과정에 오늘 하루만이라도 20년 전 오늘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억하고 그 영혼들을 기렸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