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트와이스 'CHEER UP', 뮤비 유튜브 5억 뷰 돌파…통산 다섯 번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트와이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트와이스의 'CHEER UP'(치어 업)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돌파했다.

2016년 4월 25일 발매된 트와이스 두 번째 미니 앨범 'PAGE TWO'(페이지 투)의 타이틀곡 'CHEER UP' 뮤비는 28일 오전 3시 54분경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TT'(티티), 'LIKEY'(라이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FANCY'(팬시)에 이어 'CHEER UP'까지 총 다섯 편의 5억 뷰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커다란 사랑을 보내준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미니 2집 타이틀곡 'CHEER UP'은 세련된 청량 사운드가 특징인 컬러 팝 댄스 곡이다. 뮤비는 고전부터 하이틴 로맨스까지 여러 장르의 영화를 보는 듯한 구성으로 화제를 모았고 '샤샤샤'와 같은 킬링 파트와 후렴구의 시원시원한 퍼포먼스, 아홉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비주얼이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트와이스는 6월 28일 일본에서 정식 데뷔 5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3월 16일 일본 네 번째 베스트 앨범 '#TWICE4'(해시태그트와이스4) 발표를 시작으로 5월 25일 일본 데뷔 5주년 기념 DVD/Blu-ray 'T·W·I·C·E' 발매를 비롯해 현지 데뷔 5주년을 기념할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7월 27일에는 일본 정규 4집 'Celebrate'(셀러브레이트)를 발매하고 특별한 기념일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한다. '축하'를 의미하는 앨범명과 동명인 타이틀곡으로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는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최근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추가했다. 27일 현지 레코드 협회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발매한 데뷔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는 누적 재생 횟수 1억 회를 돌파해 스트리밍 부문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곡은 작년 10월 16일 자(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 83위로 진입했고, 2021년 기준 해당 차트에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K팝 걸그룹으로서 명성을 빛냈다. 또 매주 미국 전역의 팝 라디오 방송국에서 가장 많은 관객에게 도달하는 곡의 순위를 매긴 차트 '팝 에어플레이'에서 2022년 1월 8일 자 40위로 데뷔한 후 2주 연속 랭크되며 월드와이드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나연은 6월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미니 1집 'IM NAYEON'(아이엠 나연)과 타이틀곡 'POP!'(팝!)을 발매하고 트와이스 첫 솔로 아티스트로 출격했다. 신보는 24일~26일 자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앨범 데뷔 차트 5위와 미국 톱 앨범 데뷔 차트 6위에 이름을 올렸고, 신곡 'POP!'은 같은 기간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송 데뷔 차트 5위, 26일 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62위에 랭크되며 이름을 빛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