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가드 제일렌 브런슨, 뉴욕 닉스와 계약 유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FA 시장에 나오는 가드 제이렌 브런슨(26)이 뉴욕으로 향할 것으로 보인다.

'ESPN'은 29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브런슨의 유력한 행선지로 뉴욕 닉스가 고려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현지시간으로 목요일 밤 FA 시장이 열리면 브런슨이 닉스와 4년 1억 달러 이상의 계약에 합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브런슨은 지난 시즌 댈러스에서 79경기 출전, 경기당 평균 31.9분을 소화하며 16.3득점 3.9리바운드 4.8어시스트를 기록, 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냈다.

매일경제

제일렌 브런슨이 뉴욕과 계약할가능성이 제기됐다. 사진=ⓒAFPBBNews = News1


플레이오프에서는 경기당 21.6득점을 기록했다. 그의 활약으로 댈러스는 루카 돈치치가 종아리 부상으로 플레이오프 중간 뛰지 못했음에도 컨퍼런스 결스까지 오를 수 있었다.

앞서 그는 트레이드 마감 직후 매버릭스의 4년 5550만 달러 계약 연장 제안을 거절했었다. 매버릭스는 아직 포기하지 않은 모습이다. ESPN은 매버릭스 구단이 그와 재계약을 이번 오프시즌 최우선 과제로 두고 있으며 5년 계약까지 제시할 의향이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댈러스는 프레드 밴블릿이 지난 2020년 토론토 랩터스와 맺은 계약(4년 8500만 달러)과 비슷한 규모를 생각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은 이에 대응해 브런슨에게 자신들과 함께할 경우 스타 플레이어의 뒤를 받치는 역할이 아닌, 제1옵션으로서 플레이메이커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어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 뉴욕은 지난 드래프트에서 11순위 지명권을 내주는 과정에서 켐바 워커를 트레이드로 정리, 샐러리캡에 여유를 확보했다. 브런슨을 영입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여유를 확보할 필요가 있다. 브런슨의 원소속팀인 댈러스 매버릭스와 사인 앤드 트레이드 거래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여기에 인적인 연결고리도 중요하게 작용하는 모습이다. 그 중심에는 레온 로즈 닉스 사장이 있다. 과거 에이전트로 활동했던 그는 브런슨의 커리어 초창기 에이전트를 맡았으며 동시에 그의 아버지 릭 브런슨의 에이전트를 맡기도했다. 아버지 릭은 뉴욕 코치로 합류, 시카고 불스와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에서 함께했던 팀 티보듀 감독을 보좌할 예정이다.

[토론토(캐나다)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