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미국 46대 대통령 바이든

“G7회의서 바이든·기시다 짧은 회담…경제판 2+2회의, 내달 개최 조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도통신 “양국 정상, 우크라 지원 등 논의”

日, 식량 위기 개도국에 2600억 지원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27일(현지시간)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가 열린 독일 바이에른주 엘마우성에서 짧은 시간 회담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는 이 회담에서 양국이 우크라이나 지원에 계속 협력키로 한 걸로 알려졌다. 또한 미국과 일본 외교·경제 각료가 참석하는 첫 경제판 ‘2+2 회의’도 긴밀히 협력해 개최키로 뜻을 모았다. 양국은 이 회의를 다음 달 하순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하는 쪽으로 조율 중이다.

바이든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는 지난 1월 화상으로 열린 정상회담에서 기존 외교·안보 2+2 회의와 별도로 경제 분야를 논의하는 2+2 회의를 신설키로 합의한 바 있다.

교도통신은 첫 회의에서 반도체를 비롯한 중요 물자의 공급망 강화 등에 대해 협의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한편 기시다 총리는 G7 정상회의 이틀째인 이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식량 위기에 처한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에 2억 달러(약 2600억원)규모의 식량 지원 의사를 밝혔다.

이데일리

조 바이든(왼쪽)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지난 5월 23일 오전 일본 도쿄 소재 영빈관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악수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