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넘치는 개발호재 품은 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 7월 분양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도권 서남부 혁신성장 거점 배곧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입주희망 기업 수요 집중

서울경제


풍부한 개발호재를 지닌 지식산업센터가 눈길을 끌고 있다. 대기업 투자와 클러스터 조성 등의 대규모 개발호재들이 예정돼 있는 곳은 우수한 업무환경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형성해 입주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그 가운데 주목받는 곳은 ‘배곧신도시’다. 배곧신도시는 서남부 미래 신산업 혁신 성장 거점지로 오는 2027년까지 의료 및 바이오, 자율주행선박 등 다양한 분야의 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수많은 혁신 기업들이 배곧신도시로 몰려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데이터센터(2026년 예정),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2025년 예정), 시흥배곧 서울대병원(2026년 예정), 시흥 서울대치과병원(2026년 예정) 등의 개발들도 줄줄이 예고돼 있다. 또한 중부지방해양경찰청, 드론교육센터 등도 들어설 계획이다. 대기업이 입점하고 각종 연구 및 공공기관들이 밀집되는 만큼 향후 배곧신도시의 배후수요는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배곧신도시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술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미래 혁신도시로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들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라며 “주변 시화MTV와 송도국제도시와의 거리도 인접한 만큼, 이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 사통팔달 교통망 누리는 배곧신도시 신규 지식산업센터! ··· 출퇴근 편의성, 물류 이동 ‘최적화’

이런 가운데, 배곧신도시의 수혜가 기대되는 새 지식산업센터가 7월 분양을 예고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일원에 위치한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40,997.35㎡ 규모로 조성되며 △제조형 공장 7실 △드라이브인 섹션 오피스 62실 △드라이브인 프리미엄 오피스 137실 △프리미엄 오피스 44실 △기숙사(라이브룸) 90실 △근린생활시설 33실 등으로 구성된다.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는 배곧신도시의 개발 수혜와 함께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4호선·수인분당선 오이도역이 인접해 근로자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 정왕IC와 월곶JC를 통한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해 물류 운송이 수월함은 물론 서울 및 수도권 어디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교통망 확충에 따른 비즈니스 시너지도 눈길을 끈다. 배곧대교(2025년 예정) 개통이 대표적이다. 송도국제도시와 직접 연결돼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지고, 송도국제도시 내 풍부한 개발호재까지 흡수할 전망이다. 송도국제도시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제4플랜트(올해 예정), SK바이오사이언스(2024년 예정), 셀트리온 제3공장 등이 계획되어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이 전망된다.

탁월한 비즈니스 환경도 관심사다.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롯데마트, CGV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 근린공원을 비롯해 약 15만7,300㎡ 규모의 옥구공원, 배곧한울공원 등 청정 녹지공간도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어 근로자들은 산책 및 간단한 운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 일과 휴식 균형있는 프리미엄 오피스·라이브 룸···비즈니스 최적 설계로 상품성 차별화!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는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지상 4층에서 8층까지는 배곧신도시 처음으로 드라이브인 프리미엄 오피스를 제공하며, 오피스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중앙 복도를 설치했다. 또 지하 1층~지상 9층까지 5.2m의 층고로 넓은 개방감을 제공하고, 지하 1층~지상 3층까지 개별 호실 앞까지 주차가 가능한 도어투도어(Door-to-Door) 설계를 함께 적용해 작업 동선을 최소화하고 상,하역 시간을 단축한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는 사업규모와 직원 수에 맞춰 다양한 크기의 면적선택이 가능해 1인 스타트업부터 중대형 규모 비즈니스 수요까지 흡수한다. 특히, 개별 호실 내에는 욕실과 샤워실도 마련될 예정이며, 시스템 냉,난방 및 냉장고, 세탁기, 싱크대도 제공할 예정이다.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점도 돋보인다.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는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휴식을 위한 옥상정원과 옥상테라스가 마련된다. 이어 유튜브 스튜디오, 비즈니스 라운지 등 영상촬영 및 방문객 응대를 위한 다양한 편의 공간도 조성된다. 확장형 주차공간 및 전기차 전용 충전 공간도 마련해 주차 편의를 도모했다.

분동형 기숙사가 마련돼 원스톱 직주근접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전실 남향배치로 쾌적하고, 분동형으로 출입·이동 동선이 업무동과 분리돼 프라이빗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배려했다. 4.2m의 층고, 빌트인 가전, 스타일러 제공 및 더블 복층형 다락 구성으로 더 많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공유주방,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조성해 입주자들의 편의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배곧 비즈라이브 센터’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잠실동 일원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