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옥천 죽향초병설유, 전문적 학습공동체 직무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능희 기자] 충북 옥천 죽향초 병설유치원은 22일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강문희 장학사를 초청해 전문적 학습공동체 '수업과 학급 경영이 즐거워지는 놀이 교육 (개정 누리과정의 실제)'를 주제로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전문적 학습공동체는 교육과정의 편성 운영 평가의 주체자인 교원들이 동료성을 바탕으로 함께 수업을 개발하고, 실천하며, 협의하는 과정에서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주체인 죽향초 병설유치원 교사 5명을 포함해 옥천군 유치원 교사 중 희망교사를 신청받아 총 12명이 참석했으며, 죽향초 과학실에서 2시간에 걸쳐 연수가 이뤄졌다.

교육내용으로는 교사들이 가장 중요시하고 관심이 높은 놀이 중심 개정 누리과정에 관련 수업 연구로써 유아 놀이 중심 교육과정의 가치,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놀이에 대한 철학 공유하기, 학교 자치 운영에 대한 권한과 책임, 평가에 대한 성찰과 이해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장의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놀이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할 때는 교사들의 열띤 토론에 강의실이 후끈 달아오르기도 했다.

죽향초병설유치원 조여은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개정 누리과정의 실제에 대해 알고 유아들의 놀이를 지원해 줄 다양한 방법을 서로 공유하고 이야기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서 좋았다"고 말했다. /옥천=이능희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