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파주 운정신도시 핵심 입지···‘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주목

서울경제 김동호 기자
원문보기

파주 운정신도시 핵심 입지···‘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주목

속보
LG디스플레이 작년 영업익 5170억…4년 만에 연간 흑자 전환
집 앞에서 원스톱 라이프 누리는 ‘올인원’(All in One)단지···실거주 및 가격방어에도 탁월


부동산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개편됨에 따라, 집 앞에 정주여건이 모두 갖춰진 올인원(All in One)주거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올인원 단지는 주거지 인근에 생활, 교통, 자연환경 등 인프라가 잘 갖춰진 단지를 말한다. 이러한 단지들은 지역내 중심 입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거주민들의 선호도가 높게 형성된다. 이에, 주거지에서 멀리 나가지 않고도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어 실수요층이 탄탄하고, 부동산 불황기에도 가격 방어가 탁월하다.

이러한 가운데, 영진종합건설이 파주 운정신도시내 중심 입지에 공급하는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이 선착순 분양 중이라고 알려져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있다. 단지는 경기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건립되며,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83A/83B㎡ 총 164실 규모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운정신도시 중심 상업지구내에 위치해 있고 외에도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가깝다. 또한 고양지원파주시법원, 대한법률구조공단, 우체국, 운정보건지소 헬스케어센터 등이 인접해 각종 공공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단지는 도보로 대규모 쇼핑몰과 문화·여가시설이 한데 모여있는 ‘스타필드 빌리지’(예정)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타필드 빌리지 내에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문 그로서리 스토어뿐만 아니라 아카데미,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키즈 콘텐츠, 의료·뷰티·헬스케어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지 인근에는 대형 공원인 운정호수공원이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운정호수공원은 약 72만4,937㎡면적, 여의도공원의 3.2배에 달하는 대규모 생태공원이다. 호수뿐만 아니라 화초와 수목들로 가득 메워진 천혜의 자연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또, 이곳을 파주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여가와 문화적 요소도 함께 가미시켰다.

단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도 훌륭한 편에 속한다. 단지에서 도보를 통해 경의중앙선 운정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또한, 주변에는 운정역과 연결되는 브릿지(가교)가 조성돼 역과의 접근성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시공을 맡은 영진종합건설은 2002년 부산 광안대교 공사를 포함해 2016년 해운대 중동 빌레오션 오피스텔, 2018년 11월 금곡동 디에브스아파트 신축 공사를 착공하는 등 우수한 시공력을 인정받은 중견 건설사다.

시공사는 단지 내부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스템에어컨(지역냉방 펜코일 유니트) 5대, 3구 하이브리드 쿡탑, 식기세척기, 비스포크(냉장고, 냉동고, 김치냉장고, 변온고) 4대, 무선AP 등 빌트인 가전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한다.

게다가,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자금 및 대출 부담을 최소화한 단지로 손꼽힌다. 이 단지는 분양가의 10%인 계약금에서 3,500만원만 납부하면 잔여 계약금은 대출을 통해 마련할 수 있으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통상 분양가의 60%인 중도금 대출 이자를 건설사 또는 시행사가 대신 부담해주는 혜택이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시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