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앞에서 원스톱 라이프 누리는 ‘올인원’(All in One)단지···실거주 및 가격방어에도 탁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부동산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개편됨에 따라, 집 앞에 정주여건이 모두 갖춰진 올인원(All in One)주거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올인원 단지는 주거지 인근에 생활, 교통, 자연환경 등 인프라가 잘 갖춰진 단지를 말한다. 이러한 단지들은 지역내 중심 입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거주민들의 선호도가 높게 형성된다. 이에, 주거지에서 멀리 나가지 않고도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어 실수요층이 탄탄하고, 부동산 불황기에도 가격 방어가 탁월하다.
이러한 가운데, 영진종합건설이 파주 운정신도시내 중심 입지에 공급하는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이 선착순 분양 중이라고 알려져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있다. 단지는 경기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건립되며,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83A/83B㎡ 총 164실 규모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운정신도시 중심 상업지구내에 위치해 있고 외에도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가깝다. 또한 고양지원파주시법원, 대한법률구조공단, 우체국, 운정보건지소 헬스케어센터 등이 인접해 각종 공공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단지는 도보로 대규모 쇼핑몰과 문화·여가시설이 한데 모여있는 ‘스타필드 빌리지’(예정)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타필드 빌리지 내에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문 그로서리 스토어뿐만 아니라 아카데미,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키즈 콘텐츠, 의료·뷰티·헬스케어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지 인근에는 대형 공원인 운정호수공원이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운정호수공원은 약 72만4,937㎡면적, 여의도공원의 3.2배에 달하는 대규모 생태공원이다. 호수뿐만 아니라 화초와 수목들로 가득 메워진 천혜의 자연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또, 이곳을 파주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여가와 문화적 요소도 함께 가미시켰다.
단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도 훌륭한 편에 속한다. 단지에서 도보를 통해 경의중앙선 운정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또한, 주변에는 운정역과 연결되는 브릿지(가교)가 조성돼 역과의 접근성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시공을 맡은 영진종합건설은 2002년 부산 광안대교 공사를 포함해 2016년 해운대 중동 빌레오션 오피스텔, 2018년 11월 금곡동 디에브스아파트 신축 공사를 착공하는 등 우수한 시공력을 인정받은 중견 건설사다.
시공사는 단지 내부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스템에어컨(지역냉방 펜코일 유니트) 5대, 3구 하이브리드 쿡탑, 식기세척기, 비스포크(냉장고, 냉동고, 김치냉장고, 변온고) 4대, 무선AP 등 빌트인 가전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한다.
게다가,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자금 및 대출 부담을 최소화한 단지로 손꼽힌다. 이 단지는 분양가의 10%인 계약금에서 3,500만원만 납부하면 잔여 계약금은 대출을 통해 마련할 수 있으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통상 분양가의 60%인 중도금 대출 이자를 건설사 또는 시행사가 대신 부담해주는 혜택이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시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