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알파홀딩스, 갤럭시워치5 터치IC 독점 공급 확정 하이딥 최대 고객사 부각↑

파이낸셜뉴스 최두선
원문보기

[특징주]알파홀딩스, 갤럭시워치5 터치IC 독점 공급 확정 하이딥 최대 고객사 부각↑

속보
젤렌스키 "영토 문제, 국민투표 또는 선거 치러야"
[파이낸셜뉴스] 코스닥 사용자경험(UX) 솔루션 전문기업 하이딥이 갤럭시워치5에 터치 IC 독점 공급을 확정한 가운데, 알파홀딩스가 이 회사 외주 가공의 70%를 담당하는 등 주요 협력사로 부각되면서 장중 주가가 오름세다.

17일 오전 9시33분 현재 알파홀딩스는 전 거래일 대비 3.33% 오른 3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CTT리서치는?하이딥에?대해?“판을?바꿀?게임체인저가?등장했다”며?투자의견?'매수',?목표주가 3620원을?신규?제시했다.

CTT리서치는 "갤럭시워치3까지 적용된 터치 IC는 지니틱스가 대부분 납품하지만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갤럭시워치4부터는 하이딥이 전량 독점 공급하기 시작했다"며 "올해 하반기 출시될 갤럭시워치5에도 동사가 터치 IC 독점 공급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하이딥의 주가는 이 시간 현재 전일 대비 29.77% 오른 1940원으로 상한가 거래 중이다.

이 같은 소식에 알파홀딩스와의 협력 관계가 부각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알파홀딩스는 지난해부터 하이딥의 고객사가 됐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하이딥은 "당사 외주 가공의 70%를 알파홀딩스가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하이딥의 중간 양산 과정을 알파홀딩스가 처리하고 삼성전자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를 거쳐 공급하는 형태"라며 "하이딥의 매출이 증가하면 당사 매출도 커지는 구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