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만화와 웹툰

지드래곤 164억 아파트 매입…만화가 박태준 790억 빌딩 사들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가수 지드래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김경윤 기자 =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과 만화가 박태준이 최고 수백억원에 달하는 초고가 부동산을 잇달아 매입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3일 문화계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지난 3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 고급 아파트 단지 '나인원한남'의 공급 면적 299.74㎡(약 90평) 펜트하우스 한 채를 164억원에 사들였다.

부동산 등기부등본상 지드래곤의 이 아파트에는 담보대출이 없어 전액 현금으로 대금을 지불한 것으로 추정된다.

지드래곤 외에도 방탄소년단 일부 멤버와 가수 장윤정·아나운서 도경완 부부 등도 나인원한남 아파트를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만화가 박태준
[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얼짱' 출신으로 이름을 알렸던 유명 웹툰 작가 박태준도 최근 800억원에 육박하는 고가 건물을 사들인 것으로 확인됐다.

국토교통부 상업업무용 실거래가 통계와 법원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박태준 작가가 대표를 맡은 주식회사제이스튜디오는 지난 3월 1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엠포리아 빌딩을 직거래로 790억원에 매입했다.

제이스튜디오는 같은달 25일과 31일 국민은행과 농협은행, 신한은행에서 채권최고액 822억원의 근저당권을 설정했다.

은행은 통상 부동산 담보 대출을 해줄 때 실제 대출액보다 20%가량 높게 담보권을 설정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685억원 가량을 대출받아 건물을 구매한 것으로 보인다.

박태준 작가는 네이버웹툰에서 '외모지상주의', '싸움독학', '인생존망' 등을 연재해 인기를 끌고 있다.

heev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