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압도적 1위 방탄소년단 진, 2022 싱어송라이터 선발대회에서 우승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팬 투표에서 또 한 번 1위에 올랐다.

진은 팬플러스에서 지난 4월 26일 17시부터 5월17일 17시까지 진행한 투표인 '2022 싱어송라이터 선발대회' 에서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선발대회'는 작사, 작곡에 참여하는 아이돌 9명이 후보로 선정되었고, 투표가 진행되었다. 진은 18억 2545만 4567표를 얻으며 1위를 차지해 팬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았다.

이 투표의 우승자인 진에게는 용산아이파크몰 광장 용산역내 LED광고와 지하철 LED광고가 주어진다.

싱어송라이터로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에 오른 진의 자작곡 슈퍼참치(Super Tuna)는 빌보드 핫 트렌딩에서 4위(5월 18일기준)를 차지하며 23주 연속 차트인 하는 놀라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데, 음원을 공개한 지 5달도 안되어 유튜브 조회 수도 6500만 회를 넘어서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 팬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러브송인 자작곡 'MOON(문)'은 스포티파이 1억 3300만 스트리밍을 넘기며 여전히 사랑받고 있으며, 오는 6월 10일 발표하는 새 앨범 ‘프루프(Proof)’에 다시 한 번 수록됨을 알려 팬들은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그리고 떠나간 반려동물을 그리워하며 만든 곡 '이 밤', 번아웃을 겪었던 당시 심정을 진솔하게 들려준 '어비스(Abyss)', 멤버들을 꽃잎에 비유하며 희망을 노래한 '어웨이크(Awake)', 자기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에피파니(Epiphany) 등 12곡을 저작권 협회에 이름을 올리며 그야말로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잘 보여주고 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은 감미로운 보이스, 탄탄한 고음, 완벽한 라이브 실력뿐만 아니라 진심을 담아 전하는 작사, 작곡 능력 등 끝없는 매력을 선보이며 앞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행보에 기대가 큰 것이 사실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