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기 부동산 시장 ‘핫플레이스’ 의왕, 3기 신도시+GTX-C 겹경사 호재 누려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경기 부동산 시장 ‘핫플레이스’ 의왕, 3기 신도시+GTX-C 겹경사 호재 누려

속보
LG디스플레이 작년 영업익 5170억…4년 만에 연간 흑자 전환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 조감도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 조감도


경기도 의왕시가 부동산 시장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3기 신도시 지정에 GTX-C노선까지 들어서면서 지역내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는 것이다.

정부는 지난해 8월 말 ‘제3차 신규 공공택지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경기 의왕?군포?안산을 330만㎡ 이상의 신도시 규모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의왕·군포·안산지구는 경기도 의왕시 초평동·월암동·삼동, 군포시 도마교통·부곡동·대야미동, 안산시 건건동·사사동 일대 총 586만㎡ 규모 부지로 조성되며, 총 4만1000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의왕·군포·안산지구가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와 연계돼 개발되는 점이 눈길을 끈다. 정부가 지구 내를 경유하는 지하철 1호선(의왕역)·4호선(반월역)과 GTX-C노선을 BRT(간선급행버스)로 연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이다. 의왕시의 경우 GTX-C노선이 지나게 되면 의왕역에서 서울 양재역까지 20분, 서울역까지 35분만에 접근 가능해져 서울 접근성이 대폭 높아질 전망이다.

이렇듯 의왕시 내 개발호재가 쏟아지면서 지역 내 아파트값도 치솟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의왕시 삼동에 위치한 ‘의왕파크푸르지오 1차’ 전용 84㎡는 지난해 6월 실거래가가 7억원 수준이었지만 3기 신도시가 발표된 지난해 8월 30일 이후 9억5000만원에 계약되며 두 달 새 2억5000만원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의왕시에 3기 신도시가 지정되고 CTX-C노선 추가 정차역도 사실상 확정되면서 전체적으로 시장 분위기가 뜨겁다”며 “의왕시 전체적으로 큰 호재가 생기면서 신규 분양단지에 대한 기대감도 그 어느때보다 높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렇듯 경기 의왕시가 3기 신도시 지정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청정계획도시로 조성되는 오매기지구에서 블록형 단독주택이 공급돼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 주인공은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로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508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단지는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각 단독주택은 지하 1층~지상 4층(다락 포함)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오매기지구는 청정계획도시를 목표로 현재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일원 30만㎡부지에 4400세대 수용을 계획으로 조성 예정인 도시개발지구로, 의왕시 내 추진 중인 3대 도시개발사업 중 가장 완성형에 가까운 자연, 주거 인프라를 갖출 계획이다.

특히 오매기지구는 도심 속에서 쾌적한 자연과 편리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탁월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우선 모락산과 백운산 등 녹지와 백운호수까지 풍부한 자연이 갖춰져 있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 의왕시청을 비롯해 대형마트, 병원, 공원 등의 주요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는 만큼, 이곳에 조성되는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는 자연 속 맑은 공기와 상쾌함, 도시의 편리한 생활을 포기할 수 없는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외에도 인근 경수대로를 통해 안양 평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청계IC, 의왕IC를 통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특히 단지 인근으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이 2027년경 들어설 예정으로, 노선 개통시 지하철 4호선·월곶판교선·인덕원동탄선 환승역인 인덕원역까지 4개 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다.

한편, 오매기지구에 들어서는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는 하이앤드 주거브랜드인 ‘브루클린 하이츠’가 도입돼 눈길을 사로잡는다. 브루클린 하이츠는 앞서 2020년 7월 서울 강서구에 공급된 첫 번째 단지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를 통해 세련된 브루클린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며 단기간 완판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에도 이와 같은 뉴욕의 감성이 고스란히 녹아 있을 것으로, 한강에 이어 의왕에서도 명성을 공고히 할 전망이다.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는 1차 분양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2차 분양을 준비하고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