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컴백 D-day' 원어스, 오늘(17일) 신보 'TRICKSTER' 발표..K팝 히든카드 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박서현기자]
헤럴드경제


그룹 원어스(ONEUS)가 'TRICKSTER'(트릭스터)로 돌아온다.

원어스(RAVN(레이븐)·서호·이도·건희·환웅·시온)는 오늘(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덤벼 (Bring it on)'를 포함한 일곱 번째 미니앨범 'TRICKSTER'을 발표한다.

원어스의 새 미니앨범 'TRICKSTER'는 단 한 번의 패로 결말을 뒤집는 자들을 일컫는 말로, 선택의 연속인 세상 속에서 '한 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21년 1월에 발매했던 첫 번째 정규앨범 'DEVIL'(데빌)의 연결선으로 확장된 세계관을 선보인다. 'DEVIL' 앨범을 통해서 '네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대로 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면, 이번에는 어떤 선택을 하든지 '우리는 모두 행복한 결말을 맞이할 자격이 있는 주인공이다'라는 희망찬 결론에 도달한다.

타이틀곡 '덤벼 (Bring it on)'는 강렬한 브라스 라인 위 드릴(Drill)과 트랩(Trap) 장르를 녹여낸 곡이다. 거칠게 몰아치는 랩핑과 섬세한 벌스가 긴장감을 불어넣으며 후반부로 갈수록 박진감 넘치는 전개가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 원어스는 '초이스 게임'에 참가하게 되면서 끊임없이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긴장감 넘치는 미스터리한 무드 속 원어스는 특유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무결점 군무를 선보이며 '4세대 대표 퍼포머' 다운 매력을 발산한다.

이 외에도 불리한 상황을 단번에 뒤집는 조커 패를 빗댄 첫 번째 트랙 'Intro : Who Got the Joker?', 청량한 매력이 돋보이는 락 기반의 틴에이지 팝 'Skydivin'', 힙합 트랙에 펑키 사운드가 더 해진 하이브리드 장르 '두 눈 빠지도록 (Firebomb)', R&B가 가미된 힙합 장르의 '취급주의 (Fragile)', 원어스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레게 장르의 곡 'Mr. Wolf', 타이틀곡 '덤벼 (Bring it on)'의 영어 버전 등 총 7트랙의 다채로운 음악이 담겼다.

[사진제공 = 알비더블유(RBW)]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