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송해, 34년 정든 '전국노래자랑' 떠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송해. 사진|스타투데이DB


'국내 최고령' 방송인 송해(95)가 34년간 진행해온 '전국노래자랑'을 떠난다.

16일 KBS '전국노래자랑' 관계자는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송해가 그만둘 때가 된 것 같다는 의사를 전해왔다"며 "다만 하차가 결정된 것은 아니다. 제작진이 여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후임 진행자를 물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오는 6월 전남 영광군, 경기도 양주시에서 진행될 공개 녹화는 예정대로 진행되나 송해의 출연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송해는 최근 서울 아산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 송해의 건강 상태에 대해 '전국노래자랑' 측은 앞서 "위중한 상황이 아니고 일상적인 검진을 받는 수준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노래자랑’은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년 간 야외 촬영을 중단하고, 과거 방송에 스튜디오 촬영분을 곁들인 스페셜 방송을 해왔다. 관계자는 "이번 주는 녹화가 없었으며 다음 주 녹화 일정은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스타투데이

'전국노래자랑' 예심 일정 포스터. 사진|영광군, 양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제는 다음달 재개되는 공개 녹화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6월부터 야외 촬영을 재개하기로 하면서 고령인 송해가 더워지는 날씨에 체력적으로 힘들고 건강에 무리가 가는 것은 아니냐는 걱정을 샀다. '전국노래자랑'은 다음달 4일 전라남도 영광군편, 7일에는 경기도 양주시편 공개 녹화가 예정돼 있고, 포스터에는 송해의 얼굴이 담겨 있다.

최근 송해의 측근은 스타투데이에 "송해 선생님이 일상 생활에는 어려움이 없으나 아무래도 나이가 있으시다 보니 야외에서 몇 시간씩 하는 녹화는 수월하지 않은 게 사실"이라고 전한 바 있다.

송해는 지병인 폐렴 관리 등의 차원에서 정기적으로 병원에 입원해 치료와 검사를 받아 왔다. 송해는 지난 1월에도 건강 문제로 입원 치료를 받았다.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확진으로 치료 후 복귀하기도 했다.

‘국민 MC’로 불리는 송해는 1955년 창공악극단을 통해 데뷔해 66년째 연예계 현역으로 활동 중이다. 지난 1988년 5월부터 현재까지 ‘전국노래자랑’ MC를 맡고 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