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러시아 프로축구팀, UEFA 출전금지 조치 불복…CAS에 항소

연합뉴스 배진남
원문보기

러시아 프로축구팀, UEFA 출전금지 조치 불복…CAS에 항소

속보
한국연극배우협회 "윤석화 별세 사실아냐"…정정·사과
러시아 프로축구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 구단 엠블럼.[제니트 구단 홈페이지. 재판매 및 DB 금지]

러시아 프로축구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 구단 엠블럼.
[제니트 구단 홈페이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러시아 프로축구 챔피언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 등이 2022-2023시즌까지 러시아 클럽의 유럽 대항전 출전을 금지한 유럽축구연맹(UEFA)의 제재에 불복하고 스포츠중재재판소(CAS)의 심판을 구했다.

제니트는 13일(이하 현지시간) 구단 홈페이지에 "2022-2023시즌 러시아 클럽의 유럽 대회 출전을 금지하기로 한 UEFA의 결정에 대해 CAS에 항소했다"고 밝혔다.

2021-2022시즌까지 네 시즌 연속 러시아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차지한 제니트는 성명에서 "우리는 상호 존중과 이해, 공정한 플레이의 정신으로 경기해야 하며 정치, 종교, 인종 등 어떠한 형태의 차별과 편견도 배제해야 한다고 UEFA 헌장에 명시된 원칙을 늘 지지해 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UEFA의 결정에 항소하는데 디나모 모스크바, FC소치, PFC CSKA 모스크바도 지지했다"면서 "CAS에서 이번 항소가 조속히 처리되기를 정중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UEFA는 지난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자 같은 달 28일 국제축구연맹(FIFA)과 함께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러시아 국가대표와 클럽팀의 FIFA 및 UEFA 주관 대회 출전을 금지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후 지난 2일 UEFA 집행위원회에서는 러시아를 2022-2023시즌 네이션스리그, 2022 유럽여자축구선수권대회(여자 유로 2022)에 참가하지 못하도록 하는 등 추가 제재를 결정했다.


아울러 러시아 프로팀들도 2022-2023시즌 챔피언스리그 등 유럽 클럽대항전에 참가하지 못하도록 했다.

hosu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