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한국 군인 화이팅"…군악대 멕시코 공연에 K팝 팬 몰린 이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군악대원인 K팝 그룹 SF9 인성 보러 팬들 출동

연합뉴스

한국 군악대 공연 관람 온 멕시코 K팝 팬들
(멕시코시티=연합뉴스) 고미혜 특파원 = 7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 멕시코 공원에서 열린 한국 육군 군악의장대대 공연에서 현지 K팝 팬들이 응원 팻말을 들고 있다. 2022.5.8. mihye@yna.co.k


(멕시코시티=연합뉴스) 고미혜 특파원 = 한국 육군 군악의장대대의 공연이 열린 7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멕시코공원의 야외무대 앞 한쪽엔 일찍부터 젊은 관객들이 모여 앉았다.

군악대 일원으로 멕시코를 방문한 K팝 그룹 SF9 인성을 보러 온 팬들이었다.

한국·멕시코 수교 60주년을 맞아 멕시코에 온 육군 군악대는 지난 3일 멕시코군과의 합동 군악연주회를 시작으로 수교 기념 리셉션, 참전용사 보훈 행사 등에서 공연했는데 이날이 일반 관객을 대상으로 한 첫 공연이었다.

연합뉴스

한국 군악대 공연 관람 온 멕시코 K팝 팬들
(멕시코시티=연합뉴스) 고미혜 특파원 = 멕시코 K팝 팬들이 7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 멕시코 공원에서 열린 한국 육군 군악의장대대 공연을 즐기고 있다. 2022.5.8. mihye@yna.co.k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의 멕시코 방문 소식을 접한 팬들은 "군인 김인성 화이팅" "한국 군인 화이팅" 등의 손팻말을 들고 공원을 찾았다.

멕시코시티에서 100㎞가량 떨어진 파추카에서 왔다는 팬 암바르는 "인성이 입대해 한동안 못 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뜻밖에 멕시코에서 볼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SF9 티셔츠를 입고 온 또 다른 팬도 멀리 멕시코에서 K팝 아이돌을 만날 수 있게 된 데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연합뉴스

육군 군악대 멕시코 공연 진행하는 SF9 인성
(멕시코시티=연합뉴스) 고미혜 특파원 = 7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 멕시코 공원에서 열린 한국 육군 군악의장대대 공연에서 그룹 SF9의 인성(왼쪽)이 진행하고 있다. 2022.5.8. mihye@yna.co.kr


SF9의 멕시코 팬클럽 '판타지'는 이날 공연을 앞두고 "K팝 행사나 SF9의 공연이 아니라 군악대 공연이기 때문에 모두 똑같이 응원해줘야 한다" "공연에 방해되지 않도록 지나친 함성을 자제해야 한다" "관람하는 멕시코 거주 한인들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등의 공지사항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진행을 맡은 인성은 SF9의 '오솔레미오' 등을 부르며 멕시코 팬들의 응원에 화답했다.

육군 군악대는 이날 판굿과 성악중창, 목관중주 등은 물론 디즈니 OST와 가요 메들리, K팝 커버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멕시코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연합뉴스

멕시코서 공연하는 한국 육군 군악대
(멕시코시티=연합뉴스) 고미혜 특파원 = 한국 육군 군악의장대대가 7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 멕시코 공원에서 한·멕시코 수교 6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을 하고 있다. 2022.5.8. mihye@yna.co.kr


mihy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