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틱톡의 새 주인 찾기

MZ세대가 가정의 달 즐기는 법...틱톡 '효도의민족' 챌린지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영아 기자]

테크M

/사진=틱톡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틱톡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틱톡은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6일부터 어버이날인 8일까지 진행되는 '#효도의민족' 챌린지다. 이벤트 페이지 내 다섯 개 버킷리스트(부모님 능력 고사, 카네이션 만들기, 음식 해드리기, 함께 데이트하기, 함께 사랑의 댄스) 중 하나를 선택해 주제에 맞는 효도 영상을 #효도의민족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부부의 날(22일)을 맞아 틱톡으로 부모님의 리마인드 웨딩 사진을 남기는 '#리마인드웨딩' 챌린지도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부모님의 과거 웨딩 사진을 틱톡으로 촬영한 후 #리마인드웨딩 스티커를 적용하면 현대식 웨딩사진으로 합성해 뜻깊은 영상을 선물할 수 있다.

혼자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챌린지도 있다. 먼저 어린이날을 맞아 4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날' 챌린지를 진행한다. 어린시절 사진 속 포즈와 의상을 재현해 영상을 촬영하거나, 어린시절 사진들을 모아 영상을 만들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는 성년의 날(16일)을 기념해 '#으른이다' 챌린지를 진행한다.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내가 생각한 어른의 멋진 모습과 아직 어린이 같은 현실을 비교하는 영상을 올리거나, 진짜 어른이 됐다고 느끼는 현실적인 상황을 영상을 통해 공유하면 된다.

틱톡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틱톡에서 어린 시절을 추억하고, 부모님께 이색 효도를 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틱톡을 통해 소중한 이들과 함께 즐거움으로 가득한 5월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