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100번째 어린이날 앞두고 식품·외식업계 행사·기부 잇따라

연합뉴스 신선미
원문보기

100번째 어린이날 앞두고 식품·외식업계 행사·기부 잇따라

속보
경찰 "가덕도 테러 수사 45명 투입…부산청장 지휘·보고 배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오는 5일 어린이날 100주년을 앞두고 식품·주류·외식업계에서 행사와 기부가 잇따르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어린이날이 창립기념일인 오뚜기[007310]는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점과 부산점에서 어린이날 오뚜기 체험 부스를 찾은 어린이에게 쌀컵케이크를 선물로 준다.

오뚜기는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잠정 중단했던 '스위트홈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3년 만에 연다.

행사는 오는 21일 경기 수원시 앨리웨이 광교에서 열리며 총 50개팀이 참여해 요리 경연을 펼친다.

키자니아 오뚜기 쿠킹스쿨[오뚜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키자니아 오뚜기 쿠킹스쿨
[오뚜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농심[004370]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가족을 위해 라면과 스낵, 음료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600개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 선물세트는 투병 중인 전국 환아와 가족에게 전달된다.

농심은 또 지역사회 어린이를 위해 '스낵집 만들기' 선물세트 340여개를 서울 동작구 소재 22개 아동센터에 전달했다.


스낵집 만들기 세트는 동화에 나오는 과자집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스낵들로 구성돼 있다.

설탕 반죽을 사용해 집 모형에 다양한 스낵을 붙여 꾸며볼 수 있다.

농심 어린이날 스낵집[농심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농심 어린이날 스낵집
[농심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도미노피자는 지난 2일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1억원을 기부한 데 이어, 어린이날 당일에는 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주문 뒤 방문 포장자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준다. 1회에 피자 2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사이드디시 반값 혜택이 중복으로 적용된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는 오는 29일까지 BBQ앱에서 전 메뉴 주문 1건당 사이드메뉴 무료 쿠폰 1장을 발급해 준다.

오비맥주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아쿠아리움 내 산호미술관에서 '특별한 아이' 전시회를 개최한다.

'특별한 아이'는 아동 인권이 보장되는 세상을 어린이가 그림으로 표현하는 프로젝트다.


전시작은 울진지역아동센터에 다니는 초등학생의 작품 20점이다.

특별한 아이 전시회 [오비맥주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특별한 아이 전시회
[오비맥주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s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