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KB증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KB증권은 오는 12일(목)까지 SK쉴더스와 원스토어 공모주 일정에 맞춰 공모주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데이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KB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은 은행, 카드, 보험, 금융투자(증권)의 금융거래 정보부터 전자상거래, 통신 등 생활금융 영역까지 다양한 자산을 연결해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한 번에 자산정보를 확인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콘셉트다.
이에 KB증권은 2분기 기업공개(IPO) 시장에서 관심이 큰 SK쉴더스(9~10일)와 원스토어(12~13일) 공모주에 청약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에서 공모주를 청약하는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12일까지 마이데이터 자산을 연결(KB증권 외 은행·카드·증권 타금융기관)하면 청약 우대요건 1.2배를 적용한다. 해당 우대요건으로 청약한도 120%까지 청약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공모주 우대를 받기 위해선 청약일 하루 전날까지 마이데이터 자산연결을 완료하고 유지해야 한다. 기존에 자산을 연결한 고객도 1.2배 우대요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이후에도 자산연결을 유지하면 향후 공모주 청약에서도 우대 요건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내에 마이데이터 자산을 처음으로 연결한 고객에겐 국내주식쿠폰 1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기존에 마이데이터에 가입만하고 자산을 연결하지 않은 고객도 참여할 수 있다. 지급일로부터 30일 내에 사용 가능하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공모주 청약 고객들이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주체적이고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며 "KB증권 마이데이터만의 쉽고 편한 UI/UX와 차별화된 투자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금융투자상품은 운용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강우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