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틱톡의 새 주인 찾기

틱톡 ‘#친환경템’ 해시태그 조회수 1억 돌파… '환경보호'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비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비즈=권영준 기자]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보호 방법과 함께 한국에서 활동하는 환경단체를 소개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최근 환경오염과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특히 MZ세대들은 보다 적극적으로 건강한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목소리를 내고 있다. 미국 여론조사 기관인 퓨 리서치 센터(Pew Research Center)에 따르면, MZ세대의 절반 이상은 환경오염이 인간의 활동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국내 20대 타깃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MZ세대 친환경 실천 및 소비트렌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MZ세대가 가장 꾸준히 실천한 환경보호 행동은 ‘환경 관련 콘텐츠·정보 찾아보고 공부하기(44.2%)’였으며, 향후 실천해 보고 싶은 환경보호 행동은 ‘환경 관련 챌린지·캠페인 참여'가 53.4%를 차지했다.

이처럼 환경 문제에 대한 사람들의 높은 관심과 보호를 위한 인식을 더욱 높이기 위해 틱톡은 지구의 날인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이벤트 페이지를 활용해 교육적이고 영감을 주는 영상들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지구 보호에 앞장서는 단체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모습을 인증하는 #지구의날 릴레이도 독려한다.

이번 틱톡 캠페인을 통해 소개하는 NGO 단체는 녹색교통운동, 그린피스, 서울환경연합, 생명의 숲 등 총 4곳이다. 이 단체들은 틱톡 계정을 통해 녹색교통수단을 이용할 것을 권장하거나 숲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영상, 바다 환경 오염을 감시하는 환경 감시선 영상 등을 소개했다. 더불어 일상에서 손쉽게 채식하는 법과 같은 실생활과 밀착된 환경보호 방법도 공유하며 환경 관련 인식을 개선 및 교육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구의 날을 맞아 틱톡에서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일주일 간 사용자들이 #틱톡보고삼, #친환경템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친환경템을 리뷰하는 영상을 업로드하면 심사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환경템 해시태그 영상들은 이미 조회수가 1억회를 돌파했을 정도로 앱 내에서 관심이 뜨겁다. 영상 조회 수, 업로드 수, 콘텐츠 완성도에 따라 심사되며, 친환경이라는 테마에 맞는 아이템 리뷰 시 당첨률이 올라간다. 결과는 오는 29일 개별로 앱 내 푸쉬 또는 해시태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틱톡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단체와 함께 자연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틱톡 커뮤니티 내 환경 문제에 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틱톡을 통해 배우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young0708@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