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채익 의원 울산시장 경선후보 사퇴, 김두겸 지지 선언

연합뉴스 이상현
원문보기

이채익 의원 울산시장 경선후보 사퇴, 김두겸 지지 선언

속보
트럼트 "이란 애국자들, 계속 시위하라…도움 가는 중"
이채익 의원, 김두겸 울산시장 후보 지지 선언(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19일 국민의힘 김두겸 울산광역시장 예비후보(오른쪽) 지지를 선언하고 울산광역시장 경선 후보에서 사퇴한 이채익 국회의원(울산 남구갑)이 김 후보와 손을 잡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4.19 leeyoo@yna.co.kr

이채익 의원, 김두겸 울산시장 후보 지지 선언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19일 국민의힘 김두겸 울산광역시장 예비후보(오른쪽) 지지를 선언하고 울산광역시장 경선 후보에서 사퇴한 이채익 국회의원(울산 남구갑)이 김 후보와 손을 잡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4.19 leeyoo@yna.co.kr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이채익 국회의원(울산 남구갑)이 국민의힘 울산광역시장 경선 후보에서 사퇴하고 김두겸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19일 오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울산시장 경선 후보로서 많은 시민의 성원을 받았으나 오늘로써 후보를 사퇴하기로 했다"며 "앞으로 정치적 동지인 김두겸 전 남구청장을 공식적으로 지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김 후보는 지방의회의원과 남구의회 의장, 남구청장 2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고 행정학 박사 학위 소지자로 지방행정의 전문가"라며 "제가 중앙정치 경험을 살려 김 후보의 부족한 부분을 채운다면 지방행정 전문가인 김 후보가 시정을 성공적으로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이어 "제가 못다 한 울산시정의 꿈을 김 후보가 발전시켜 주실 것으로 확신하고 저는 국회에서 울산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그동안 지지해 준 시민과 당원들께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 의원의 지지 선언에 대해 "매우 환영하며 어깨가 무겁다"며 "이 의원의 양보로 남구가 명실상부하게 통합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제가 울산시장이 되면 울산시정도 잘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leeyo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