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임기 남기고 사퇴한 국민연금 이사장, 김동연 캠프 직행

연합뉴스 정수연
원문보기

임기 남기고 사퇴한 국민연금 이사장, 김동연 캠프 직행

속보
김용현 "거대야당 패악질이 국헌문란…尹, 경종 위해 비상계엄 선포"
김동연, 경기도지사 출마 선언(성남=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표가 31일 오전 성남시 수정구 단대동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이곳은 그가 유년시절 10년간 살던 천막집이 있던 곳이다. 2022.3.31 gaonnuri@yna.co.kr

김동연, 경기도지사 출마 선언
(성남=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표가 31일 오전 성남시 수정구 단대동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이곳은 그가 유년시절 10년간 살던 천막집이 있던 곳이다. 2022.3.31 gaonnuri@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임기를 1년 4개월 남기고 사표를 제출한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캠프에 합류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정치권에 따르면 최근 사표를 낸 김 이사장은 이날부터 김 후보 캠프에서 비서실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박근혜 정부에서 기획재정부 사회예산심의관을 맡은 뒤 공기업 대표로 나갔다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기재부 2차관으로 복귀했다.

당시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김 예비후보였다.

이후 2020년 총선에서 민주당 후보로 경기 이천에 출마한 뒤 낙선한 뒤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js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