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이 가온 소셜차트에서 인기 행진을 이어갔다.
제이홉은 2022년 15주 차(4월 3일∼4월 9일) 가온 소셜차트에서 지난주 대비 2계단 상승해 8위에 올랐다. 이는 리사, 임영웅, 김호중에 이어 솔로가수 4위에 해당한다.
또한 10주 차 이후 6주 연속 남자 아이돌 솔로 가수 1위에 해당하며 2021년 25주 차(6월 13일∼19일) 이후 43주 연속 진입 기록이다.
가온차트는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KMCA)가 제공하는 국내 최초 공인 음악차트다. 유료 음악 회원 2000만 명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주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앨범, 소셜 등 총 10개 차트를 발표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중 소셜차트는 유튜브, 틱톡, V라이브, 뮤빗, 마이셀럽스 소셜지수 등을 통해 집계한 소셜미디어 인기도 종합 차트로 그룹과 개인을 통합해 톱50 아티스트를 공개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업체인 마이셀럽스가 집계 시스템을 지원하며 직관적으로 아티스트의 인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현재 미국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라스베이거스'(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LAS VEGAS)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9-10일(한국시간) 2차례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데 이어 오는 16-17일에는 3,4회 차 공연을 이어간다.
사진 = 빅히트뮤직-가온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