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연재] 뉴스핌 '클로즈업'

[클로즈업] '승승장구' 김은혜...尹당선인의 '입'에서 경기지사 차출론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윤채영 인턴기자 =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의 경기지사 차출론이 거론되는 상황에서 김 의원이 5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직 사임 의사를 직접 밝혔다. 6.1 지방선거 출마의 결심을 굳힌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인수위 정례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차기 정부의 국정과제 수립하는 엄중한 과정에서 제 신상에 대한 언급이 제기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서 즉답을 피했다.

그러면서도 "너무 길면 안 된다 하더라. 내일 안으로는 입장을 정해 말씀 드리겠다"고 전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국민의힘 차기 당 대표에 도전하는 김은혜 의원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뉴스핌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1.05.27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의원은 MBC 앵커 출신으로 이명박 정부 청와대 대변인 등을 거쳤다. 지난 대선 과정에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집중 추궁하는 등 맹활약하며 국민의힘 내 신진급 인사로 떠올랐다.

김 의원이 경기지사 출마를 선언하면 국민의힘은 6·1 지방선거 경선 흥행에 탄력을 받게 된다. 유승민 전 의원과 경쟁할 신진 인사가 등장하며 관심도를 높이면 더불어민주당과의 본선 승부에서 승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중량감 있는 인사들 사이에서 신선함을 줄 수 있는 '카드'다. 김 의원은 초선이지만 청와대, 의정을 두루 경험했다. 이후 국민의힘 선대위 공보단장을 맡으며 활약해 윤 당선인의 대변인으로 활동했다.

그간 국민과의 접점을 늘린 활동 등으로 인지도를 쌓아올렸다. 여론조사업체 알앤서치가 경인방송 의뢰로 지난 1월 15~16일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차기 경기도지사 적합도를 물은 결과(표본오차 95% 신뢰수준 ±3.1%p.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김 의원은 국민의힘에서 13.7%로 1위를 차지했다.

김 의원은 현 지역구가 성남시 분당구인 만큼 경기도에 연고가 있고 지역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경기지사로 출마하기에 경쟁력이 있다는 지지를 받는 이유다.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김 의원 차출에 힘을 싣는 분위기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은혜 의원이 대선 기간을 거치면서 정치인 중 인지도가 많이 올랐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이 대선 뒤 지방선거를 준비하기 위해 여러 방식으로 조사한 결과, 원희룡 전 제주지사와 김은혜 의원이 대중 인지도를 가장 많이 쌓았다고 전했다.

유 전 의원은 김 의원의 경기지사 출마에 대해 "전혀 부담스럽지 않다"며 "우리 국민의힘 경선 과정이 치열하고 뜨거웠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흥행 경선을 예고한 상태다.

ycy148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