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이용섭 시장, 안철수·김병준에 광주 현안 국정과제 반영 요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지역 현안 국정과제 반영 요청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이용섭 광주시장은 28일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에게 지역 현안의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을 건의했다.

이 시장은 이날 인수위를 방문해 안 위원장, 김병준 지역 균형발전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기획조정, 경제 1·2, 외교안보 분과 간사와 위원 등을 차례로 만났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광주 7대 공약과 지역 핵심 현안의 국정과제 반영과 함께 호남에 국가 차원의 지원, 과감한 예산 투입을 요청했다.

당선인 7대 공약은 인공지능(AI) 대표 도시 조성, 미래 모빌리티 선도도시 구축, 광주∼영암 초(超)고속도로·달빛고속철도 건설, 광주 군 공항 이전 등이다.

이 시장은 안 위원장이 대선 과정에서 공약했던 아시아 문화 중심도시 2.0 시대 도약, 아시아 아트 콤플렉스 조성,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2038 광주·대구 하계 아시안게임 공동 유치 등에도 협조를 구했다.

이 시장은 "광주 미래 지도를 바꾸고 '더 크고 더 강한 광주시대'를 완성하기 위해 지역 공약의 국정과제 채택, 관련 예산의 2023년 정부 예산 반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광주 시민들에게 마음의 빚이 있기 때문에 현안 사업을 국정과제에 반영하는 데 적극 돕겠다"고, 김 위원장은 "윤 당선인이 국가균형발전에 대해 강한 의지를 갖고 있고 광주 발전에 대해서도 깊은 관심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고 광주시는 전했다.

연합뉴스

광주 현안 사업 지원 요청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angwon70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