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어스얼라이언스, 협업 크리에이터 채널 수 50개 돌파…총 구독자 수 780만 명 달성

세계비즈
원문보기

어스얼라이언스, 협업 크리에이터 채널 수 50개 돌파…총 구독자 수 780만 명 달성

속보
'무고 혐의' 오태완 의령군수 2심서 직 유지형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어스얼라이언스가 협업하는 금융 크리에이터 채널 수가 50개, 누적 구독자 수가 78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융 크리에이터의 체계적인 콘텐츠 제작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어스얼라이언스는 ‘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 ‘돈깡의 알고하는 투자’,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 ‘김짠부’, ‘할수있다!알고투자’ 와 같이 각 분야의 대표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사업을 지원하는 한편 ‘815머니톡’ ‘달란트투자’와 같은 종합 경제 미디어 채널들과도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어스얼라이언스는 크리에이터의 선한 영향력을 공유하는 금융 교육 콘텐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할수있다 알고투자’를 운영하는 강환국 저자는 어스얼라이언스와 협업해 론칭 한 퀀트투자 교육과정이 론칭 24시간 만에 2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낸 바 있다.

어스얼라이언스 관계자는 “현재 교육 플랫폼 고도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금융, 경제 크리에이터의 유튜브와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 콘텐츠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더나아가 금융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개인 투자자들에게 양질의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