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방탄소년단 진, '유어스' '슈퍼참치' 美 빌보드 핫 트렌딩 주간차트 TOP5…솔로 최초·유일 '기록'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텐아시아

방탄소년단 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빌보드 '핫 트렌딩 주간차트'에서 대기록을 경신하며 독보적인 음원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 24일, 빌보드는 공식 트위터를 퉁해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를 발표했다. 차트에는 진의 첫 솔로 OST곡인 'Yours(유어스)'와 생일을 맞아 발표한 자작곡인 '슈퍼참치' 2곡이 동시에 각각 3위, 5위를 기록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빌보드 핫 트렌딩 주간 차트 TOP5에 두 곡이 동시에 오른 것은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그 중 'Yours'는 15주 연속 차트인으로 한국 솔로가수 최초, 유일, 최장기간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기도 하다. '슈퍼참치' 또한 11주 연속으로 차트인을 기록하며 최정상 솔로이스트로서의 진의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Yours'와 '슈퍼참치'는 전 주와 비교해 각각 4단계, 7단계 상승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빛나는 기록에 대한 해외 매체들의 관심 역시 뜨겁다. 월드 뮤직 어워드(World Music Award)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BTS진이 자신의 기록을 깨며 'Yours'로 '빌보드 핫 트렌딩 주간 차트'에서 3위로 최고의 기록을 세웠다. '슈퍼참치'는 12위에서 5위로 오르며 진은 2곡을 차트에 진입시킨 유일한 한국 솔로 가수라는 기록을 세웠다' 며 진의 대기록을 축하했다.

빌보드에서 발표하는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는 실시간 차트와는 별도로 금요일부터 익주 목요일까지의 집계를 결과로 낸 것이다.

이처럼 '보컬킹' 진은 짙은 여운의 서정적인 'Yours'와 경쾌하고 밝은 '슈퍼참치'라는 상반된 매력의 두 곡을 동시에 차트인 시키는 저력을 보이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막강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