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김포 집값' 발언을 두고 해당 지역 주민들이 반발하는 가운데 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이 이 후보를 두둔하는 글을 SNS에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삭제했습니다.
최 전 의원은 지난 11일 2차 대선후보 다자토론 직후 자신의 SNS에 '심상정 발언 즉시 팩트체크'라는 제목과 함께 '여기요, 여기! 2, 3억짜리 아파트 있네요!?'라며 김포 지역의 3억 2천만 원 아파트 매물을 소개했습니다.
이에 해당 지역 중심으로 비판이 일며 오늘 지역 커뮤니티 카페에는 '50만 시민을 조롱한 최민희 전 의원을 즉각 봉고파직, 위리안치하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기까지 했습니다.
게시자는 민주당 전 국회의원이 진영논리에 눈이 멀어 김포의 특정 아파트를 콕 집어 조롱하는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다며, 이는 코로나 시국에 어려운 삶을 버텨내고 있는 전국 중저가 아파트 거주 서민들에 대한 모욕적인 언사라고 비판했습니다.
논란이 확산하자 최 전 의원은 현재 자신의 SNS 글을 삭제한 상태입니다.
앞서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는 지난 11일 2차 TV 토론회에서 이 후보에게 '집값이 높은 상황에서 LTV 90%까지 대출해주는 건 결국 고소득자를 위한 것이 아니냐'고 질의했고 이에 이 후보는 '김포 20평 2억~3억 원대 아파트가 가능하다'고 답해 지역 시민단체의 반발을 샀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 후보는 어제 SNS에 자신의 부동산 공약대로 김포공항 인근 부지에 20만 호 주택을 공급하면, 2억~3억 대 아파트 분양이 가능하다는 취지였다고 해명했습니다.
YTN 나연수 (ysna@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재와 뽑기? YTN스타와 캠페인 참여하고 경품받자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싱글몰트위스키 vs 스카치위스키' 다니엘이 설명해준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