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순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방탄소년단(BTS) 진이 공식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 TOP 10에 ‘Yours’와 ‘슈퍼 참치’ 2곡을 진입시키며 또다시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한국 솔로 가수 중 최초이자 유일, 그리고 최장기간 차트에 진입한 대기록으로 진의 강력한 솔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지난 2일 발표한 2월 5일자 공식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에 진의 ‘Yours’가 10위를 기록하며 12주간 차트인하고 있다.
이 기록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유일 그리고 최장기간 차트인에 빛나는 기록일 뿐 아니라 자체 기록을 계속 뛰어넘고 있는 놀라운 성과이다.
진의 'Yours'는 애절하면서 아름다운 실버 보이스와 진 특유의 감미로운 서정적 여운이, 드라마 종영 후에도 글로벌 팬들과 애청자들의 가슴에 스며들며 식지 않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Yours’와 상반되는 경쾌한 매력의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도 동차트에 8위를 기록하며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진은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 8주간 연속으로 2곡을 동시에 차트에 진입시킨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도 동차트에 1위를 기록했다.
TOP10에 진의 솔로곡과 그룹곡까지 총 3곡이 진입해 진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차트이며,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는 빌보드의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부터 익주 목요일까지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 발표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지난 2일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는 공식 SNS와 사이트에 진의 단독 사진과 함께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를 소개해 진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보컬킹'이라는 닉네임답게 다채로운 목소리의 진은 상반된 매력의 'Yours'와 '슈퍼 참치'를 동시에 차트인 시키며 솔로 가수로서 글로벌 음원 파워와 막강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