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이해찬 “선거 지면 조국 같은 가족 몇 명 생길지 몰라...끔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전 당대표는 28일 현재 대선 국면에 대해 “초박빙이라 조마조마하다. 이 선거를 지면 큰일 난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고 했다.

조선일보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전 당대표. /이재명플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이재명 대통령 후보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인터뷰 영상에서 “지금 윤석열이나 김건희가 하는 말을 보면 지고 나면 어떤 나라가 될지 짐작이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대표는 “그분들 말에 묻어나오는 표현들 있지 않나. 끔찍하다”며 “제가 창원에 가니까 ‘앞으로 조국 같은 가족이 몇 명이 생길지 모르겠다’ 이런 얘기를 하더라”라고 했다. 그러면서 “조국이 멸문지화가 됐잖나. 그런 느낌을 시민들이 받고 있는 것 같다. 참 끔찍한 일”이라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이번 대선 결과 전망을 묻자 “안 진다. 걱정하지 말라. 우리 국민들 믿어야 한다”며 “(국민들은) 저런 사람들한테 결코 정권을 맡기지 않는다. 우리 국민들이 여기까지 민주화를 해왔는데 그 사람들한테 맡기겠느냐”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이 후보를 평가해달라는 말에는 “성실한 사람이다. 같이 이야기를 해보면 굉장히 정직한 사람”이라면서도 “국정을 운영해 본 건 아니기 때문에 그랜드 디자인이 약한 점은 있다. 그런 건 저희들이 좀 보완해 주겠다”고 했다.

[김명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