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설에 설레임' 광주 국악상설공연…풍물세상 굿패마루

뉴시스 류형근
원문보기

'설에 설레임' 광주 국악상설공연…풍물세상 굿패마루

속보
경찰,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73명 전원 구속영장 신청
기사내용 요약
2월1일 광주공연마루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의 대표 전통공연을 선보이는 국악상설공연이 설날부터 관객을 만난다.

광주문화예술회관은 2월1일부터 광주공연마루에서 전통국악, 판굿, 사물놀이, 국악가요 등을 즐길 수 있는 광주상설공연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설날에는 풍물세상 굿패마루 팀이 '설-설에 설레임'을 주제로 무대를 연다. 모든 이의 만복과 평안함을 기원하는 '운수대통'부터 관객들에게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는 '판굿', 빛고을 오일장의 흥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전통연희놀이' 등을 선보인다.

정월대보름인 15일에는 민간예술단체 '올라' 팀이 한 마음 한 뜻을 모아 복을 기원하는 ‘블레스', 너와 나 힘을 합쳐 삶을 일구어가는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상사디여' 등을 공연한다.

이어 16일에는 아시아민족음악교류협회가 '국악, 새로이 날다'라는 주제의 공연을 2부로 나눠 진행한다.

제1부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제97호로 인정받은 한국 고유의 전통 민속춤인 전통무용 '살풀이'가 무대에 오르고 고 서용석 명인의 다양한 악기산조들의 가락을 집대성해 기악합주 곡으로 만든 서용석류 '산조합주' 등이 펼쳐진다.


2부는 펑키 리듬으로 편곡한 흥부가 중 '박타령' 등의 퓨전국악 공연 등으로 장식된다.

광주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광주국악상설공연은 전통 문화를 비롯해 현대의 음악이 결합된 퓨전 국악 등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