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윤석열 아내ㆍ장모 논란

‘쥴리 봤다’는 안해욱 “최순실도 만났다”... 작년엔 “이재명 모친, 날 찾아오기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작년 12월 오마이뉴스 인터뷰선

“이재명 후보 모친도 만났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가 과거 유흥업소에서 근무하는 모습을 봤다면서 소위 ‘쥴리 의혹’을 실명(實名)으로 증언하고 나섰던 안해욱 전 한국초등학교태권도연맹 회장이 25일 “‘쥴리’가 전시회에서 ‘우리 엄마’라며 최은순씨를 인사시켜 주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조선일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지난달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 전 회장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나와 김씨를 ‘쥴리’로 칭하며 “김씨와 네 차례 이상 만났었다”며 이렇게 말했다. 안 전 회장은 김씨와 세 번째 만남에서 그의 모친 최씨를 소개받았다고 했다. 25년 전인 1997년 가을쯤, 라마다르네상스 호텔 2층 회랑에서 연 김씨의 전시회에 초대받아 간 자리에서라고 그는 말했다.

안 전 회장은 “초대를 받아 갔는데 쥴리가 우리 엄마라면서 최은순씨와 인사를 시켜 주기도 했었다”며 “라마다르네상스는 1층에 커피숍이 있는데 1층과 연결된 계단 위로 넓은 회랑이 있다. 김건희씨는 전시회가 첫 번째라면서 미숙한 태도 등을 보여 줘서 기억이 생생하다”고 말했다.

안 전 회장은 “그때 처음 하는 전시회라고 모녀가 긴장했다. 처음에 우리가 먼저 와서 한편에 서 있고 뒤에 조남욱 (삼부토건) 회장이 VIP들을 모시고 왔다”면서 당시 최씨의 권유로 방명록에 서명하고 사진도 같이 찍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최씨가) 딸의 생애 처음 전시회의 작품을 사 주고 행사를 도와주고 하니까 고마워하면서 내 손을 부여잡고 앞으로 ‘딸을 잘 부탁한다’고 인사도 했다”고 했다.

안 전 회장은 이날 인터뷰에서 ‘최순실 부녀’와도 여러 차례 만난 적이 있다는 주장을 했다. 안 전 회장은 쥴리 의혹 관련 질문에 당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며 답변을 이어가다가, 돌연 “비선실세 하고 내가 만나는 게 운명인지 모르겠는데, 내가 최태민, 최순실 부녀하고도 여러 번 만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진행자 김어준씨가 “아 그러세요?”라고 말을 받자, 안 전 회장은 “예, 그러더니만 이번에 또 최은순, 김건희 모녀를 만난 그게 또 인구에 회자되고 또 이렇게 됐다”고 말했다. 답을 들은 김어준은 “최태민, 최순실 부녀의 이야기는 저희가 다음에 한번 모셔서 들어 보기로 하자”고 말한 뒤 인터뷰를 마쳤다.

안 전 회장은 작년 12월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모친(母親)을 만난 적이 있다는 주장을 했었다. 그는 작년 12월 14일 오마이뉴스와 인터뷰에서 “이재명 후보의 모친과 인연이 있다”며 “내가 운영하던 태권도장 길 건너편이 바로 성남 상대원동시장이었는데, 이 후보의 모친이 상대원동시장 화장실 앞에서 돈을 받던 아주머니였다. 그 시장 화장실에 있던 아주머니가 너무나 측은하고 불쌍해서 일부러 한번씩 갔다”고 했다.

이어 “어느 책에선가 이재명 후보와 관련해서 상대원동시장 공중변소 얘기가 나와서 기억이 났다. 그 어머니가 이재명 후보로 추측되는 아들을 데리고 우리 태권도장에 왔다”며 “이 아이가 몸이 성치 않은데 태권도를 할 수 있는지 봐달라고 했다. 내가 (그에게) 웃통을 벗어보라고 하니까, 팔이 다친 기형이더라”라고 했다. 실제로 이 후보는 과거 소년공 시절 왼팔이 프레스기에 눌리는 사고를 당해 장애 6등급 판정을 받았다.

[김명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