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코비니치, 장수정 이어 '신성' 라두카누도 제압...호주오픈 3회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비니치, 호주오픈 2회전서 지난해 US오픈 챔피언 라두카누 2-1 제압

1회전서 장수정과 190분 혈투 끝에 승리

생애 첫 그랜드슬램 대회 3회전 진출

[이범준]

스포츠W

단카 코비니치(사진: EPA=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W 이범준 기자] 단카 코비니치(몬테네그로, 98위)가 지난해 US오픈 우승자인 '신성' 엠마 라두카누(영국, 18위)를 꺾고 올해 첫 그랜드슬램 대회인 호주오픈(총상금 7천500만 호주달러) 3회전에 진출했다.

코비니치는 20일(한국시간)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대회 여자 단식 2회전에서 라두카누에 세트 스코어 2-1(6-4 4-6 6-3)로 승리를 거두고 32강이 겨루는 3회전 진출을 확정했다.

2010년 프로로 데뷔,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에서 아직 우승 경력이 없는 코비니치는 이로서 생애 첫 그랜드슬램 대회 단식 3회전 진출을 이뤘다.

코비니치는 앞선 1회전에서 장수정(210위)과 장장 190분에 걸친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두고 2회전에 진출한 바 있다.

라두카누는 지난해 US오픈에서 남녀를 통틀어 그랜드슬램 대회 사상 처음으로 예선 통과 선수의 단식 우승이라는 역사를 쓴 선수.

하지만 US오픈 이후로는 4개 대회에 출전해 3번이나 첫판에서 탈락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우여곡절을 겪기도 한 라두카누는 이로써 US오픈 이후 처음으로 출전한 그랜드슬램 대회에서 일찌감치 탈락의 고배를 들었다.

[저작권자ⓒ 스포츠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