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전원책 "이재명 정말 '미칠 지경'일 것…오를 만하면 대장동 속보 나오니"

댓글 1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0일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릿에서 진행된 세계적인 투자가 짐 로저스와의 온라인 대담 도중 물을 마시고 있다.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보수논객 전원책 변호사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최대 리스크가 '대장동 의혹'으로 그 때문에 지지율이 박스권에 갇혀 있다고 주장했다.

전 변호사는 20일 오후 KBS라디오 '최영일의 시사본부'에 출연해 "진보, 좌파 계열, 친민주당 표를 일반적으로 35%에서 40% 사이로 본다"며 "보수도 아마 그 정도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를 감안하면 "현재 이재명 후보 지지율은 딱 그 박스권(35%~40%)에 갇혀 있다"며 "(지금까지 여론조사 흐름을 보면) 38% 정도에서 (더 오르지 못하고) 미끄러져 내려오는데 이는 자신이 얻어야 할 표밖에 얻지 못한다, 즉 확장성이 없다는 말이다"고 해석했다.

그 원인에 대해 "윤석열 후보는 예컨대 부인 리스크 같은 걸 많이 거론하지만 이재명 후보는 아들 문제, 아내 문제가 아니라 가장 큰 것이 본인 리스크다"고 분석했다.

특히 대장동 의혹이 이 지사의 아킬레스건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후보가 '대장동 특검'을 (야당) 원하는 대로 하자고 했으며 특검이 대선까지는 끝났을 것이고 그랬으면 (대장동 수렁에서) 쉽게 빠져나올 수 있었을 것"이라며 그렇게 못하는 바람에 "대장동 사건은 일부만 기소가 돼 일주일마다 재판을 하고, 일주일마다 속보가 나오고 있다"고 했다.

이에 전 변호사는 "이재명 후보가 SBS에서 '미치겠다'고 이야기를 하던데 정말 미칠 것"이라며 "어떻게 좀 올라가려고 하면 대장동이 또 나오고 한다"고 지적했다.

즉 "사람들 머릿속에 '아, 이재명을 살린 재판. 권순일이 끼어 들어가 있다'라는 의혹 등이 계속 따라붙어 이재명 후보가 38%선을 뛰어넘지를 못하는 것"이라고 했다.

여기에 "이 후보는 '경제 대통령이 되겠다'고 하는데 대중이 그걸 믿지 않는다"며 "말을 너무 많이 바꾸는 등 스스로 최대 악재를 만들어 내고 있다"라며 이 또한 38%선 밑에서 맴돌고 있는 원인 중 하나라고 했다.
buckba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