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포츠계 샛별·유망주 소식

MLB, 국제아마추어 335명 영입에 880억…최대어는 쿠바 유망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국제아마추어 계약 기간 메이저리그와 계약한 각국 유망주들
[WBSC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천병혁 기자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직장폐쇄 기간에 국제아마추어 선수 영입에 적지 않은 투자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은 18일(이하 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메이저리그 30개 구단이 최근 마감된 국제아마추어 선수 계약 기간에 총 335명을 영입하면서 7천470만달러(약 887억원) 이상을 투자했다고 전했다.

국제아마추어 중 최고 계약금을 받은 선수는 쿠바 출신 외야수 크리스티안 바케로(17)다.

우투좌타인 바케로는 워싱턴 내셔널스와 492만5천달러에 입단 계약을 맺었다.

바케로의 뒤를 이어 도미니카공화국 출신 유격수 로데릭 아리아스는 400만달러에 뉴욕 양키스와 계약했다.

국제아마추어 평가 순위에서는 아리아스가 1위, 바케로가 2위였지만 계약금은 바케로가 더 많이 받았다.

베네수엘라 출신 유격수 디에고 베니테스는 애틀랜타 브레이스와 250만달러에 계약해 3위가 됐다.

연합뉴스

MLB 세인트루이스와 계약한 조원빈
[세인트루이스 선수 개발부 트위터 계정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국가별로는 도미니카공화국 출신 선수들이 모두 3천210만달러의 계약금을 받았고, 베네수엘라 선수들은 2천60만달러로 뒤를 이었다.

쿠바 선수들은 1천560만달러, 바하마와 콜롬비아는 각각 210만달러, 파나마 150만달러, 멕시코는 70만달러였다.

이번 국제아마추어 선수 계약 기간에 미주대륙 밖의 국가에서 메이저리그 입성에 성공한 선수는 한국의 조원빈(19·서울 컨벤션고)과 스페인 출신 좌완 투수 피터 보니아 에르난데스 2명뿐이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계약한 조원빈은 현지 언론에 따르면 50만달러에 가까운 계약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WBSC는 조원빈과 에르난데스의 계약금은 공식 발표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shoele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