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기다렸던 순간"..아이즈원→솔로 최예나, '스마일리 히어로' 출격!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나연 기자] 그룹 아이즈원 출신 최예나가 웃음으로 세상을 구할 '스마일리 히어로'로 돌아왔다.

17일 오후 최예나의 데뷔 앨범이자 미니 1집 ' (SMiLEY)'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행됐다.

아이즈원에서 솔로로서 처음으로 무대를 선보이는 장소인 만큼 최예나는 "사실 많이 안떨릴줄 알았다. 그런데 너무 떨리더라"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오랫동안 바라왔던 제 꿈이기도 하지만 팬분들도 많이 기다렸을 순간이라 생각해서 빨리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 뿐"이라고 설렘을 드러냈다.

솔로 데뷔를 앞두고 아이즈원 멤버들에게 응원을 받기도 했다고. 최예나는 "방금 전에도 멤버들이 단체 톡방에서 데뷔 축하한다고 엄청 응원해줬다. '행복하다', '사랑받고 있구나' 싶었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 (SMiLEY)'는 힙합, POP, 록, 어쿠스틱, R&B, 댄스 등 다양한 장르가 사용된 앨범으로 때로는 간절하게, 때로는 청량하게, 때로는 당찬 팔색조 같은 보컬뿐만 아니라 랩 실력까지 들을 수 있는 최예나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집약체다.

타이틀곡 'SMILEY'는 구설수나 루머에 휘말려 모두가 비웃거나 손가락질 하더라도 스스로의 당당함으로 예쁘게 웃어 넘겨버리겠다는 최예나의 생각과 당찬 포부를 담은 곡이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웃음으로 넘겨버리는 특유의 긍정 마인드가 담겨 있는 가사와 어우러진 밝은 멜로디가 주변 사람들을 모두 행복하게 만들어버리는 최예나만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OSEN

최예나는 "가사에 녹여진 저의 솔직한 매력과 수록곡의 반전 가사를 집중해서 봐 달라. 노래나 무대에 연기적인 재밌는 요소가 많이 들어가 있다. 많이 기대해주시면 너무 좋을 것 같다"고 매력 포인트를 짚었다. 또 'SMILEY'에 대해서는 "저를 표현한 곡이다. 제 의견도 많이 드리고 만들다 보니 예나라는 사람을 표현하는 데 있어 이만한 곡 없다 싶었다"며 "모든 과정은 비비언니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앨범 작업과 피처링까지 참여해준 비비를 향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특히 최예나는 타이틀곡을 비롯한 수록곡 5곡중 4곡에 작사를 참여하며 남다른 열정을 드러냈다. 최예나는 "스마일리'는 예전부터 비비언니와 함께 작업하고 싶다고 얘기를 나눈적 있다. 그래서 물어보니 너무 좋아해주더라. 같이 의견을 나누면서 행복하게 준비했다"며 "그 외 수록곡들은 노래를 들었을 때 떠올렸던 콘셉트나 영감들을 함께 작업해주시는 언니 오빠들께 말씀 드리면서 같이 작업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수록곡 중 팬송인 'Before Anyone Else'는 아이즈원때부터 자신을 기다려준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았다고. 최예나는 "새벽 3시 감수성이 풍부할때 팬들이 주신 편지를 읽어보면서 '이런 마음이구나' 하고 답장 하는 마음으로 계속 가사 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최예나는 이번 앨범 콘셉트를 "스마일리 히어로"라고 설명했다. 그는 "제가 가진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로 전세계 모든 분들이 행복한 미소를 짓게 하는게 저의 임무"라고 전하며 "시국이 시국인 만큼 모두가 힘든 상황을 겪는 날들이 반복되고 있다. 그렇지만 2022년부터는 '스마일리'를 들으면서 웃음 가득한 행복한 일이 있을수 있게 제 긍정적이고 스마일리한 에너지를 전달드리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OSEN

아이즈원 해체 후 솔로 데뷔에 앞서 최예나는 '여고추리반',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 MBC '피의 게임', '예나는 동물탐정'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그는 "평소 제 빈틈 많은 모습을 감사하게도 좋게 봐주신 분들이 많이 계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덕분에 예능에 출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앞으로도 기회 주어진다면 저만의 솔직한 매력을 아낌없이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여러 예능프로그램에서 고정으로 출연 중인 만큼 솔로 데뷔 준비 역시 예능 활동과 병행할 수밖에 없었던 바. 이에 최예나는 "이번 앨범 준비 과정에 스케줄 겹치는게 많아서 준비 시간이 넉넉지만은 않았다"면서도 "제가 너무 바라왔고 너무 원했던 앨범이라 밤을 새가면서도 열정 불타서 매일 생각하고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잠을 줄여서라도 앨범은 너무 원했던 것이었기 때문에 어떻게든 좋은 결과물을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열정을 뽐냈다.

마지막으로 최예나는 '스마일리'를 통해 얻고 싶은 성과와 목표를 묻자 "오랫동안 제 무대를 기다려주신 팬들을 위해 완벽하고 해피한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며 "앞으로 멋진 솔로아티스트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차근차근 보여드리고 싶은게 가장 큰 목표"라 답했다. 그러면서 "팬분들을 만난지 너무 오래 된 것 같은 기분 들어서 하루빨리 대면으로 만나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덧붙였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위에화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