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멤버 전원 성인' 된 프로미스나인, 과감한 변신 담아 초고속 컴백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프로미스나인이 과감한 사랑 고백을 담은 신곡으로 4개월 만에 컴백했다.

프로미스나인(이새롬, 송하영, 장규리,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의 미니 4집 '미드나잇 게스트(Midnight Guest)' 발매 기념 온·오프라인 쇼케이스가 17일 오후 진행됐다.

스페셜 싱글 앨범 '톡앤톡(Talk & Talk)' 이후 약 4개월 만에 컴백한 프로미스나인은 '미드나잇 게스트'를 통해 과감한 변신을 선보인다.

이와 관련 장규리는 "약 4개월 만에 찾아뵙게 됐다. '톡앤톡' 활동 때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았다. 좋은 기운 이어 받아 빨리 컴백할 수 있게돼 행복하고 기쁘다"는 컴백 소감을 밝혔다.

'미드나잇 게스트'는 일탈의 순간과 도시의 밤, 그리고 예상치 못한 의외의 상황들을 다양하게 담아낸 앨범이다. 과감한 시도에서 비롯된 짜릿하고 두근대는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전작에서 청량 에너지를 발산했던 프로미스나인이 이번엔 새벽 탈출을 감행, 무료한 밤을 보내고 있는 이들을 깜짝 방문해 설렘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타이틀곡 '디엠(DM)'은 아련한 느낌의 코드 진행과 펑키한 베이스라인이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새벽 탈출에 성공한 프로미스나인이 좋아하는 이에게 다가가 과감하게 사랑을 고백하는 순간의 설렘을 담았다. 프로미스나인만의 사랑스러운 감성을 가득 느낄 수 있다.

이새롬은 곡의 감상 포인트로 "중독성강한 멜로디와 과감한 사랑고백을 담은 가사"를 꼽으며 "에너지가 가득한 곡이면서도 약간의 울컥한 소스들이 숨어있다. 많은 분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덧붙여 백지헌은 "5개 곡이 모두 새벽 탈출이라는 키워드 아래 진행된다"며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더 재밌게 감상할 수 있는 포인트를 설명했다.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된 2022년, 가장 크게 다른 점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올해 성인이 된 막내 백지헌은 "이번 재킷 콘셉트가 12시 '땡'하면 변신하는 콘셉트다. 이번에 제가 성인이 돼 조금 더 성숙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며 웃어보였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이스케이프 룸(Escape Room)', '러브 이즈 어라운드(Love is Around), 그리고 멤버 박지원과 이서연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허쉬 허쉬(Hush Hush)', '0g(영그램)'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미드나잇 게스트'는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프로미스나인은 오후 7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팬 쇼케이스를 열고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사진=박지영 기자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