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해찬 “이재명, 일머리 좋아…훌륭한 후보”

세계일보
원문보기

이해찬 “이재명, 일머리 좋아…훌륭한 후보”

속보
법원, '서부지법 난동 배후 의혹' 전광훈 구속적부심 기각
“반드시 승리해 4기 민주정부를 만들어 미래로 나아가야”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스1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스1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이재명 대선 후보에 대해 “여러 분야에 정책적으로 많이 준비했기 때문에 어디다 내놔도 토론을 잘하고, 무슨 문제에 대해서도 대응해 나갈 수 있는 훌륭한 후보를 갖고 있다는 건 우리 당으로써, 나라로서 큰 행복”이라고 극찬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미래시민광장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이 후보는 대선 준비를 위해 지난 5년 동안 준비를 많이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대표는 “당정협의를 하면서 주택 문제, 교통 문제 등 정책으로 많이 논의해봤다”며 “굉장히 탁월한 식견과 준비를 매우 잘한 후보였다. 일머리가 좋다고 하지 않나. 이 후보는 일 솜씨가 신속하고, 정확하고 매끄러운 면이 있었다”고 치켜세웠다.

이 전 대표는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정부에 이어 제4기 이재명 정부 창출은 우리 민족에 있어 갈림길이 되는 중요한 선거”라며 “대선을 여러 번 치러봤는데 이번 대선처럼 엄중한 선거가 없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반드시 승리해 4기 민주정부를 만들어 미래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남은 64일 동안 저쪽은 자중지란에 빠져 있는데 우리는 서로 격려하고 소통하면서 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결코 자만하지 말고 거만하지 않게 선거를 잘 마치도록 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해찬 “이재명, 일머리 좋아…훌륭한 후보”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