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게임정책과 업계 현황

윤석열 "게임은 질병 아냐…확률형 아이템은 투명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거 운동장 놀이처럼 요즘 세대는 온라인 게임이 대중적 취미”

“게임산업, 청년 일자리 창출 주역…확률형 아이템은 투명 공개”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일 "게임은 질병이 아니다”, “게임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또 게임 등 미래 신기술 분야에 대한 소통 창구를 활짝 열고, 정책에 반영하겠다고도 강조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게임은 질병이 아니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제가 자랄 때 운동장에서 했던 놀이들처럼, 요즘 세대는 집이나 PC방에서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장 대중적인 취미생활이 됐다”고 썼다.

윤 후보는 새해 들어 "솔직히 저도 요즘 세대가 하는 게임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면서도 "우리 사회에서 세대 간의 인식 차이가 큰 분야가 꽤 있다. 특히 급격한 변화로 인해 기성세대가 잘 몰라서 젊은 세대를 공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것이 게임이다. 일부에서는 게임중독을 우려 해 질병으로 분류하고 셧다운제'를 통해 강제적인 개입을 하는 시도도 있지만, 젊은 세대의 인식은 전혀 달랐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게임 산업도 마찬가지다. 경제성장이 정체된 지금 게임업계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 세계에 수출하는 효자산업이다. 최근 IT업계의 대규모 연봉 인상 트렌드도 게임업계가 이끌었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청년 일자리 절벽의 시대에서 대부분의 2030 직원을 채용하는 게임산업은 정부가 적극 지원해야 하는 분야"라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정부 간섭은 최소화하고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우리 기업의 창의와 혁신에 맡겨야 한다"며 "지나친 사행성이 우려되는 부분 이외에는 게임에 대한 구시대적인 규제는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그러나 '확률형 아이템'에 대해서는 “불투명성 같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불합리한 문제에 대해서는 확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방향으로 게이머들의 의견을 존중하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h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