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TK간 윤석열 "이 정부 뭐했나…탈원전도 폐기"

연합뉴스TV 보도국
원문보기

TK간 윤석열 "이 정부 뭐했나…탈원전도 폐기"

속보
영국도 테헤란 주재 대사관 임시 폐쇄.. 인력 철수
TK간 윤석열 "이 정부 뭐했나…탈원전도 폐기"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대선 후보 선출 이후 처음으로 대구 경북지역을 찾았습니다.

최근 지지율 답보 상태 속에서 윤 후보는 '보수 결집'을 노리며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향한 말폭탄을 쏟아냈습니다.

서형석 기자입니다.

[기자]


최근 지지율 침체에 선대위 내홍까지 겹친 윤석열 후보가 찾은 곳은 보수텃밭 TK.

위기 상황에서 윤 후보는 국민의힘의 전통적 지지기반인 TK에서 보수 표심을 자극하며 재정비를 노렸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북한의 주사이론 이런거 배워가지고 민주화운동 계열에 낑겨가지고 마치 민주화 투사인것처럼 살아온 그 집단들이 이번 문재인 정권들어서 국가와 국민들을 약탈…"


윤 후보는 권위주의 독재정부보다 현 정부가 못하다며 "한 번 속지 두 번 속지는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권위주의 독재 정부는 국민들 경제를 확실하게 살려놔서 우리나라 산업화의 기반을 만들었습니다. 이 정부는 뭐했습니까?"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향해선 '대장동 의혹'을 콕 짚어 주변 사람들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쏘아붙였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수사도 안하고 봐주기하고 뭉개고있는데 도대체 이런 선택을 왜 합니까. 누가 압박을 한 겁니까! 이 사람들 왜 극단선택을 한 겁니까!"

윤 후보는 신한울 3·4호기 현장을 방문해 "집권 후 원전 건설 공사를 즉시 재개하겠다"며 현 정부의 탈원전 정책 폐기를 약속했습니다.

윤 후보를 맞이한 경북선대위 출범식은 환호로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행사장 바깥에선 다른 풍경도 펼쳐졌습니다."

<조원진 / 우리공화당 대표> "박근혜 전 대통령한테 사과 비스무리하게 내가 소임을 다했다고 하는 그런 얘기들 하지말고 석고대죄를 하란 말이야."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 이후 "미안하다"고 말했던 윤 후보는 이날 "늘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재차 고개를 숙였습니다.

윤 후보는 경북에 이어 박 전 대통령의 과거 지역구인 대구 달성군을 찾아 다시 한번 메시지를 내놓고 보수 결집을 호소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서형석입니다.

codealpha@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